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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5 2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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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advantage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은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省略)
설명
다.’ 라는 아주 재미있는 말이 흘러 나왔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mean or average(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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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빈폴
마케팅 strategy (보고서)
`목차`
1. 보고서 개요
2. 빈폴의 브랜드 개요 및 사업 철학
3. 빈폴의 시기별 마케팅 strategy
3.1 시장 진입기
3.2 시장 도약기
3.3 사업 확대기
3.4 빈폴 향후계획
4. 빈폴의 마케팅 성과analysis(분석) (명품 브랜드 지향)
5. 시장 analysis(분석)
6. 빈폴 경쟁사 analysis(분석) (VS 폴로 랄프로렌)
7. 빈폴 SWOT analysis(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8. 빈폴 STP strategy
8.1 Segmentation
8.2 Targeting
8.3 Positioning
9. 빈폴 마케팅믹스 4P strategy
9.1 Place
9.2 Price
9.3 Product
9.4 Promotion
10. 빈폴 현 결점 및 향후strategy 제안
11. conclusion(결론) 및 나의意見(의견)
1. 보고서 개요
2002년, 패션업계에는 ‘자전거가 말을 앞질렀다.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이것은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이 트래디셔널(Traditional : 전통의, 전통적인, 고풍의 란 뜻) 캐주얼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 온 해외 브랜드 ‘폴로’를 제치고 시advantage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을 빗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