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경영학] 국내 소매업태 연구<GS 슈퍼마켓> > cabincrew5 | cabincrew.kr report

[경영학] 국내 소매업태 연구<GS 슈퍼마켓> > cabincrew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5

[경영학] 국내 소매업태 연구<GS 슈퍼마켓>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2 12:58

본문




Download : 국내 소매업태 연구 GS슈퍼마켓.hwp




SSM은 매장규모, 대상상권의 동질성, 레이아웃, 상품구성, 가격, 작업의 모든 것이 표준화되어 있다아 또한 각 매장 간에 운영의 표준화를 위해서 운영 지침서인 매뉴얼을 만들어, 매뉴얼대로 운영하는데 이는 상품진열, 매장 배치까지도 본부에서 정한 매뉴얼이나 상품의 회전정도에 따르고 있다아 [참고reference(자료)]
1) SSM의 동향
1) GS 슈퍼마켓의 직무紹介

Download : 국내 소매업태 연구 GS슈퍼마켓.hwp( 89 )


5. SSM의 future 10년

다. 이러한 현상은 미국의 70년대와 비슷한 상황으로 당시 미국의 슈퍼마켓들이 매장면적을 500~800평으로 대형화했다. 이는 수요를 흡수하지 못하는 소규모 틈새시장을 공략 대상으로 삼는다. 또한 각 매장 간에 운영의 표준화를 위해서 운영 지침서인 매뉴얼을 만들어, 매뉴얼대로 운영하는데 이는 상품진열, 매장 배치까지도 본부에서 정한 매뉴얼이나 상품의 회전정도에 따르고 있다. 이러한 SSM은 지난 97년 LG슈퍼마켓이 청주지역에 대형슈퍼마켓 1호점을 개점하면서 본격화됐으며, 슈퍼마켓이 대형화되면서 구매력 및 물류 효율성 증가로 인한 구매원가 하락으로 가격 경쟁력이 강화돼 고정 고객이 증가하면서 할인점과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아 이러한 현상은 미국의 70년대와 비슷한 상황으로 당시 미국의 슈퍼마켓들이 매장면적을 500~800평으로 대형화했다. [참고자료]  소매업 머천다이징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허철무, 2006  한 눈에 보는 한․일 소매유통전쟁, 중앙경제평론사, 오세조, 2002.  논문 SSM 현황 및 발전 가능성에대한 연구 ,연세대정경대학원, 2006  논문 수퍼마켓의 출점 전략에 관한 연구, 동의대 경영대학원, 2007  THE BUYER 2008년 7월호  GS슈퍼마켓 홈페이지www.gsretail.com  MD 아카데미 홈페이지 www.mdacademy.co.kr  네이버 블로그 yongkk016  쿠키뉴스 2008.9.21 기사 [슈퍼마켓 다시 뜬다]  중앙일보 2008.9.22 기사 [대기업 수퍼마켓’ 알뜰주부 파고든다 ]  아시아 경제 2008.9.24 기사 [롯데-GS, 슈퍼마켓에서 정면 승부]  서울경제 2008.8.6 기사 [편의점서 백화점까지 `최고 유통사 목표`]
국내 소매업태 연구 GS슈퍼마켓-5540_05_.gif
6. SSM의 MD 업무

3. GS 슈퍼마켓

 소매업 머천다이징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허철무, 2006


1) GS슈퍼마켓 연혁
2) GS 슈퍼마켓의 동향
순서
SSM은 `슈퍼슈퍼마켓`으로 불리는 것으로, 대지 면적이 약 1,500평, 매장면적 500평~800평이상의 대형슈퍼마켓으로, 지상 1층에 위치해 있으며 30~150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하고 있어 기존의 100~200평 규모 지하점포에 비해 접근성이 높다. 4) GS 리테일의 물류체계


 논문 SSM 現況(현황) 및 발전 가능성에대한 연구 ,연세대정경대학원, 2006


설명
3) SSM과 할인점과의 비교



7. GS 슈퍼마켓의 직업 및 취업 展望
 THE BUYER 2008년 7월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쿠키뉴스 2008.9.21 기사 [슈퍼마켓 다시 뜬다]



 한 눈에 보는 한․일 소매유통전쟁, 중앙경제평론사, 오세조, 2002.
2) SSM업태의 식품 MD와 조리식품 MD의 업무

2) GS슈퍼마켓이 나아가야 할 방향



1. 대형 슈퍼마켓 SSM



2. 우리나라 SSM의 동향
3) GS슈퍼마켓의 MD 업무

1) SSM 의 개념(槪念)
소매업 GS슈퍼마켓 경영 마케팅
3) 취업展望

[경영학] 국내 소매업태 연구




1) 일반적인 MD업무


2) GS 슈퍼마켓의 MD채용
 GS슈퍼마켓 홈페이지www.gsretail.com
4) MD가 되기 위해

 논문 수퍼마켓의 출점 전략(戰略) 에 관한 연구, 동의대 경영대학원, 2007
2) SSM 업체들의 경쟁동향
3) GS 슈퍼마켓의 전략

4. SSM의 과거10년
2) SSM의 성장과 그 배경

 네이버 블로그 yongkk016

 서울경제 2008.8.6 기사 [편의점서 백화점까지 `최고 유통사 목표(目標)`]
4) SSM의 SWOT 분석

1) SSM 의 관념
 중앙일보 2008.9.22 기사 [대기업 수퍼마켓’ 알뜰주부 파고든다 ]

1) SSMfuture 變化와 트렌드 분석
 아시아 경제 2008.9.24 기사 [롯데-GS, 슈퍼마켓에서 정면 승부]

 MD 아카데미 홈페이지 www.mdacademy.co.kr
1) SSM 의 개념 SSM은 `슈퍼슈퍼마켓`으로 불리는 것으로, 대지 면적이 약 1,500평, 매장면적 500평~800평이상의 대형슈퍼마켓으로, 지상 1층에 위치해 있으며 30~150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하고 있어 기존의 100~200평 규모 지하점포에 비해 접근성이 높다. 이러한 SSM은 지난 97년 LG슈퍼마켓이 청주지역에 대형슈퍼마켓 1호점을 개점하면서 본격화됐으며, 슈퍼마켓이 대형화되면서 구매력 및 물류 효율성 증가로 인한 구매원가 하락으로 가격 경쟁력이 강화돼 고정 고객이 증가하면서 할인점과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는 수요를 흡수하지 못하는 소규모 틈새시장을 공략 대상으로 삼는다. SSM은 매장규모, 대상상권의 동질성, 레이아웃, 상품구성, 가격, 작업의 모든 것이 표준화되어 있다.
전체 19,2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