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복지] adolescent(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 설명(explanation) 하시오(학교폭력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8:20본문
Download :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靑少年(청소년) 집단상담의 과정을 說明(설명) 해 보겠다. 집단상담의 대상은 다양한 관심을 지닌 정상인이며, 집단내에서 상호작용을 하면서 자신의 가치와 삶의 목적을 이해하고 수용하며 어떤 태도와 행동을 새롭게 change(변화)시키거나 학습하게 된다. 3) 제 3단계 : 심리적 그림
1. adolescent(청소년)집단상담이란
2) 가족탐색 및 가족수용 단계
2. adolescent(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
1) 제 1단계 : 탐색
2) 제 2단계 : 긍정적인 目標(목표) 수립
Ⅱ. 본론
[adolescent(청소년)복지] adolescent(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 설명(explanation) 하시오(학교폭력에 노출된 내담자를 중심으로)
4. 시사점
4. 시사점
1) 제 1단계 : 탐색
참고한 문헌
Ⅰ. 서론
[adolescent(청소년)복지] adolescent(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 설명(explanation) 하시오(학교폭력에 노출된 내담자를 중심으로)
청소년,집단,상담,집단상담,학교폭력
3. 학교폭력에 노출된 내담자를 중심으로 adolescent(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
2) 제 2단계 : 긍정적인 목표(目標) 수립
2. 靑少年(청소년) 집단상담의 과정
Ⅰ. 서론
Ⅱ. 본론
1. 靑少年(청소년) 집단상담이란
3) 제 3단계 : 심리적 그림
4) 제 4단계 : 실천 가능한 戰略 탐색
Download :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hwp( 23 )
2) 가족탐색 및 가족수용 단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설명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 설명 하시오(학교폭력에 노출된 내담자를 중심으로)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집단상담이란 2.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 1) 제 1단계 : 탐색 2) 제 2단계 : 긍정적인 목표 수립 3) 제 3단계 : 심리적 그림 4) 제 4단계 : 실천 가능한 전략 탐색 3. 학교폭력에 노출된 내담자를 중심으로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 1) 자기발견 및 자기수용 단계 2) 가족탐색 및 가족수용 단계 3) 타인탐색 및 타인수용 단계 4) 자기강화 단계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순서
4) 제 4단계 : 실천 가능한 strategy 탐색
1) 자기발견 및 자기수용 단계
4) 자기강화 단계
Ⅲ. 결론
3) 타인탐색 및 타인수용 단계
4) 자기강화 단계
3. 학교폭력에 노출된 내담자를 중심으로 靑少年(청소년) 집단상담의 과정
1) 자기발견 및 자기수용 단계
3) 타인탐색 및 타인수용 단계
bibliography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337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B2%AD%EC%86%8C%EB%85%84%EC%A7%91%EB%8B%A8%EC%83%81%EB%8B%B4%EC%9D%98%20%EA%B3%BC%EC%A0%95%EC%9D%84-3373_01_.jpg)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337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B2%AD%EC%86%8C%EB%85%84%EC%A7%91%EB%8B%A8%EC%83%81%EB%8B%B4%EC%9D%98%20%EA%B3%BC%EC%A0%95%EC%9D%84-3373_02_.jpg)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337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B2%AD%EC%86%8C%EB%85%84%EC%A7%91%EB%8B%A8%EC%83%81%EB%8B%B4%EC%9D%98%20%EA%B3%BC%EC%A0%95%EC%9D%84-3373_03_.jpg)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337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B2%AD%EC%86%8C%EB%85%84%EC%A7%91%EB%8B%A8%EC%83%81%EB%8B%B4%EC%9D%98%20%EA%B3%BC%EC%A0%95%EC%9D%84-3373_04_.jpg)
![[청소년복지] 청소년집단상담의 과정을-337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B2%AD%EC%86%8C%EB%85%84%EB%B3%B5%EC%A7%80%5D%20%EC%B2%AD%EC%86%8C%EB%85%84%EC%A7%91%EB%8B%A8%EC%83%81%EB%8B%B4%EC%9D%98%20%EA%B3%BC%EC%A0%95%EC%9D%84-3373_05_.jpg)
Ⅲ. 結論(결론)
靑少年(청소년) 집단상담이란 한 명 혹은 그 이상의 상담자와 여러 명의 집단 구성원이 일정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에 대한 그들의 태도와 행동을 점검하고 change(변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현실에 대한 방향 점검, 감정 정화, 상호신뢰, 이해, 수용, 지지, 허용 등과 같은 치료적 기능을 포함한 의식적 사고와 행동에 초점을 둔 역동적 인간상호관계의 과정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