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 연구 > cabincrew5 | cabincrew.kr report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 연구 > cabincrew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5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12:16

본문




Download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hwp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이와 같이 PPL은 영화나 TV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이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영화속PPL과상품구매효과연구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영화속PPL과상품구매效果연구


순서






영화 속에 나타난 PPL광고에 대한 instance(사례)analysis과 그에 대한 상품구매 效果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영화「쉬리」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이후, 국내 기업들마다 소위 ‘끼워 넣기’ marketing 인 PPL(Product Placement)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영화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조건으로「쉬리」의 제작지원에 참여하였던 유니텔, 스피드 xxx, 모토로라, LG칼텍스 정유, 아시아나 항공, 테크노마트 등 무려 30개가 넘는 협찬사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영화 흥행 덕을 톡톡히 보고있기 때문일것이다 실례로, 촬영장으로 쓰인 서울 강남의 LG주유소는 영화개봉 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홍보효능가 대단하였다. 흔히 관객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紹介(소개)하기 때문에「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drop)
레포트/인문사회


영화 속에 나타난 PPL광고에 대한 사례분석과 그에 대한 상품구매 효과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SK텔레콤은「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텔레콤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흘러나와 커다란 광고효능를 얻었다고 한다.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1.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2.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3.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4.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5.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6.gif

다.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 연구

Download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hwp( 83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 론
1. PPL에 대한 이해 (문제제기 / 연구목적)
2. 연구문제 제시

Ⅱ. 본 론
-理論(이론)적 배경
1. PPL의 定義(정이)
2. PPL의 효능에 관한 선행연구
① 회상과 재인 ② 태도
③ 구매의도 ④ 매출
- 사 례 분 석
1. PPL의 성공사례(instance)
2. PPL의 실폐사례(instance)
- 여친소 analysis(분석)
- PPL의 창조적 배치

Ⅳ. 결 론-종합적 結論 및 조opinion(의견)

Ⅴ. 참고한 문헌


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marketing 이 활발하다.
전체 19,24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