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12:16본문
Download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hwp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이와 같이 PPL은 영화나 TV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이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영화속PPL과상품구매효과연구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영화속PPL과상품구매效果연구
순서
영화 속에 나타난 PPL광고에 대한 instance(사례)analysis과 그에 대한 상품구매 效果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영화「쉬리」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이후, 국내 기업들마다 소위 ‘끼워 넣기’ marketing 인 PPL(Product Placement)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영화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조건으로「쉬리」의 제작지원에 참여하였던 유니텔, 스피드 xxx, 모토로라, LG칼텍스 정유, 아시아나 항공, 테크노마트 등 무려 30개가 넘는 협찬사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영화 흥행 덕을 톡톡히 보고있기 때문일것이다 실례로, 촬영장으로 쓰인 서울 강남의 LG주유소는 영화개봉 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홍보효능가 대단하였다. 흔히 관객들에게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紹介(소개)하기 때문에「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drop)
레포트/인문사회
영화 속에 나타난 PPL광고에 대한 사례분석과 그에 대한 상품구매 효과를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SK텔레콤은「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텔레콤 소리샘입니다’ 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흘러나와 커다란 광고효능를 얻었다고 한다.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1.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2.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3.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4.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5.gif)
![[영상문화]영화%20속%20PPL과%20상품구매효과%20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8%81%EC%83%81%EB%AC%B8%ED%99%94%5D%EC%98%81%ED%99%94%20%EC%86%8D%20PPL%EA%B3%BC%20%EC%83%81%ED%92%88%EA%B5%AC%EB%A7%A4%ED%9A%A8%EA%B3%BC%20%EC%97%B0%EA%B5%AC_hwp_06.gif)
다.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效果 연구
Download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hwp( 83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 론
1. PPL에 대한 이해 (문제제기 / 연구목적)
2. 연구문제 제시
Ⅱ. 본 론
-理論(이론)적 배경
1. PPL의 定義(정이)
2. PPL의 효능에 관한 선행연구
① 회상과 재인 ② 태도
③ 구매의도 ④ 매출
- 사 례 분 석
1. PPL의 성공사례(instance)
2. PPL의 실폐사례(instance)
- 여친소 analysis(분석)
- PPL의 창조적 배치
Ⅳ. 결 론-종합적 結論 및 조opinion(의견)
Ⅴ. 참고한 문헌
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marketing 이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