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理論과매체D형]기록작업의 理論적 근거,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program]) 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06:47본문
Download :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hwp
레지오에밀리아기록작업
설명
순서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록작업의 이론(理論)적 근거
1) 기록의 歷史
2) 기록의 definition
3) 기록의 속성
4) 기록의 가치
5) 기록의 기능
2. 레지오 에밀리아 호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
1) 의사소통과정
2) 아동에게 귀 기울이는 과정
3) 역동적인 평가의 과정
3. 레지오 에밀리아 호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활용
1) 포트폴리오
2) 프로젝트 일지
3) 교사의 저널쓰기
4) concept(개념)도
5) 사진
6) 비디오
7) 녹음기
8) 컴퓨터
9) 다양한 기록의 통합적 활용
Ⅲ. 결 론
현재는 과거의 산물이자 연속이고 future(미래)는 현재의 거울이자 결과로서, 과거에서 현재와 future(미래)로의 소통은 모두 기록으로 연계되기 때문이다
유아교육에 있어서도 기록은 교사에게 가장 강력한 기술이다.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에대해서 상세히 논하였습니다.
레지오 에밀리아 호로그램에서 프로젝트가 제대로 이루어지게 하려면 교사의 면밀한 기록 작업이 요구된다된다.
Ⅱ. 본 론
1. 기록작업…(To be continued )
기록작업의 理論적 근거를 說明(설명) 하고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B%A7%A4%EC%B2%B4D%ED%98%95%5D%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_hwp_01.gif)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B%A7%A4%EC%B2%B4D%ED%98%95%5D%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_hwp_02.gif)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B%A7%A4%EC%B2%B4D%ED%98%95%5D%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_hwp_03.gif)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B%A7%A4%EC%B2%B4D%ED%98%95%5D%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_hwp_04.gif)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B%A7%A4%EC%B2%B4D%ED%98%95%5D%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_hwp_05.gif)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EB%A7%A4%EC%B2%B4D%ED%98%95%5D%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다. 여기서는 먼저 기록작업의 이론(理論)적 근거를 검토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호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그 활용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레지오에밀리아기록작업 ,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인문사회레포트 ,
[교수학습理論과매체D형]기록작업의 理論적 근거,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program]) 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레포트/인문사회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program]) 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에
Download : [교수학습이론과매체D형]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hwp( 79 )
대하여 상세히 논하였습니다. 기록은 아동 언어의 해석과정이자, 의사소통과정이며, 교사와 아동 모두의 평가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다양한 기록방법은 학교에 대한 부모 인식에 effect(영향) 을 줄 수 있는 질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따 부모들이 자신의 자녀를 위한 학교를 선택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학교를 방문할 때 그 기관의 호로그램이나 교육방법을 접할 수 있게 한다는 長點이 있따 교사가 기록에 대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아동, 부모 그리고 학교 이들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