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관리시스템의 기술동향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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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여기에 지식을 가진 사람과 지식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연결시키는 중개역할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그룹웨어와의 연계 및 비디오 컨퍼런스 기술 등이 필요하다. 거기에 다양한 정보소스로부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보의 체계화 및 인공지능 기술이 필요하다. 따라서, 구축범위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KMS와 기술을 접할 수 있다
<그림1> 지식관리시스템의 기술요소 ( 출처 : 가트너 그룹)
3. 구축사업 事例별 기반 기술 및 시스템 아…(skip)
순서
지식관리시스템의 기술동향 및 전망
최근 인터넷(Internet)과 인트라넷의 활성화와 더불어, 기업들의 투자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지식관리시스템을 통...
레포트/공학기술
2. 지식관리시스템의 기반 기술






2. 지식관리시스템의 기반 기술최근 인터넷과 인트라넷의 활성화와 더불어, 기업들의 투자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지식관리시스템을 통... , 지식관리시스템의 기술동향 및 전망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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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지식관리시스템의 기반 기술
최근 Internet과 인트라넷의 활성화와 더불어, 기업들의 투자효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지식관리시스템을 통해 정보를 통합하고, 개인 활용도에 맞게 분산화하며, 상호 정보활용을 위해 협업, 공유를 하는 등 다각적인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다 90년대의 단위 해법이 2000년대에는 Internet/인트라넷 環境하의 통합 해법 및 분산 해법으로 전환되고 있다 가트너 그룹의 연구에 의하면, 저장/추출, 전송, 체계화, 공유, 합성, 해결의 6단계 지식관리 흐름에 필요한 요소기술들을 성숙도에 따라 그림1와 같이 설명(說明)하고 있다 지식관리시스템의 구축범위를 단순히 저장, 검색하는 것에 한정한다면 DBMS와 검색툴만으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