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0 18:57본문
Download :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hwp
’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
6) 평가자료 활용
Download :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hwp( 47 )
1) 편식 改善을 위한 요리활동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348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B%ED%98%95%5D%20%E2%80%98%EB%AA%B8%EC%97%90%20%EC%A2%8B%EC%9D%80%20%EC%9D%8C-3485_01_.jpg)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348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B%ED%98%95%5D%20%E2%80%98%EB%AA%B8%EC%97%90%20%EC%A2%8B%EC%9D%80%20%EC%9D%8C-3485_02_.jpg)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348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B%ED%98%95%5D%20%E2%80%98%EB%AA%B8%EC%97%90%20%EC%A2%8B%EC%9D%80%20%EC%9D%8C-3485_03_.jpg)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348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B%ED%98%95%5D%20%E2%80%98%EB%AA%B8%EC%97%90%20%EC%A2%8B%EC%9D%80%20%EC%9D%8C-3485_04_.jpg)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348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B%ED%98%95%5D%20%E2%80%98%EB%AA%B8%EC%97%90%20%EC%A2%8B%EC%9D%80%20%EC%9D%8C-3485_05_.jpg)
6. 나의 견해
설명
유아의 편식은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 섭취의 균형이 깨져 성장기 발육이나 건강에 좋지 않은 influence(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성격 형성에도 부정적인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다아 또한 지방 음식 선호, 채소와 과일 섭취 부족, 인스턴트의 과잉 섭취 등의 잘못된 편식 태도는 소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성인기가 되어 성인병, 비만, 고혈압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아 이렇듯 유아기에 균형있는 영양을 섭취하고 바람직한 식습관 태도를 형성하는 것은 유아의 심신 발달과 건강 유지를 위해서 중요할 뿐만 아니라 평생의 건강상태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므로 유아의 편식을 改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아 더불어 성인이 되어서 잘못된 식습관을 改善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유아기 부터 편식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分析해 보겠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analysis(분석) 하시오.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1) 성취감
5) 교사의 적절한 개입과 대화 필요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
5. 활동/놀이가 교육적으로 改善되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 3가지 이상 찾아 쓰고, 그 이유와 改善방향을 함께 제시
3) 맛보기에 대한 고려
4) 올바른 식습관 형성
2) 교사주도 집단의 요리활동
3.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
1) 올바른 요리 활동 및 재료의 선택 필요
다.
Ⅲ. 결론
5) 유아의 감각기관 발달
2. 유아 편식
유아건강교육,건강교육,활동,놀이,요리활동,요리와 놀이
2) 발달영역과 연관된 경험
Ⅰ. 서론
bibliography
Ⅱ. 본론
3) 각 영역의 발달을 도움
1. 유아기 영양
Ⅰ. 서론
4) 교사 주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활동/놀이가 교육적으로 적합한 부분에 대해 3가지 이상 찾아 쓰고, 그 이유를 함께 설명(說明)
2) 학습 중심으로 이루어짐
7) 과학적 탐구능력
순서
[유아건강교육 B형]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즐겁게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