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발전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06:41본문
Download : 엔진발전사.hwp
Download : 엔진발전사.hwp( 55 )
1. 기화기엔진
기화기 엔진을 등한시하고는 절대 수준 높은 기술을 구가할 수 없다는 너무나도 당연한 요구가 때로는 일반인들에게 강한 자극이 되지 않는 것 같아 안타까움을 금할 길 없다.
기화기 방식은 과거 대단한 성능을 가지고 있었고 지금도 꽤많은 차량이 사용하고 있따 불과 십여년전만 하더라도 설마 기화기가 없어질 줄은 꿈에도 몰랐을 것이다. 엔진발전사엔진별특징 , 엔진발전사기타레포트 ,
레포트/기타
설명
다.
* 기화기 방식의 problem(문제점)
1) 기화기 한 개가 흡기매니폴드 가운데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각 실린더로 혼합가스가 분배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관계로 4기통 엔진의 경우를 예로 들면 가운데 2,3번 실린더는 양쪽 사이드의 1,4번 실린더보다 거리상의 잇점으로 실린더별 파워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는 구조적 불리함을 가지고 있따
2) 짧은 거리건 긴 거리건 급가속을 했을 경우 매니폴드의 길이 때문에 실린더로 유입되는데 걸리는 시간지연으로 인한 응답성의 저하. 이것 때문에 입으로 자동차가 급가속할 때 부웅-하는 음향효과(效果)를 내지만 결코, 좋은 엔진이 될 수 없다.
,기타,레포트
엔진발전사
순서
엔진발전사엔진별특징






엔진의 발전사를 각 엔진의 특징을 설명하며 조사하였다.
3) 안개처럼 무화가 잘된 연료가 긴 매니폴드 관로를 지나감에 있어서 차갑고 저속인 상태의 엔진에서는 매니폴드…(drop)
엔진의 발전사를 각 엔진의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며 조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