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치료와 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01:49본문
Download : 놀.hwp
1년전 남동생이 태어나면서부터 자위행위가 처음 되었고, 하루에 1-2회 정도 자위행위를 하였다.
3. 크레용으로 색칠하기
4. 밀랍으로 빚어보기
놀이 놀이치료 놀이치료事例(사례) 아동교육 놀이와아동 / 이장호. (1995). 상담면접의 기초. 중앙적성출판사.
3. 놀이치료의 理論(이론)적 배경
Ⅱ. 놀이치료의 advantage(장점) 과 기능
- 모가 현재 아동의 문제행동과 원인을 이해하고, 부모-아동 관계 개선하기
6. 음악 레슨이나 무용 레슨을 시키자 Ⅷ. 놀이치료 instance(사례) 2
Ⅶ. 놀이 치료 instance(사례)
6) 이런 경험이 나중의 삶에서 보여주는 alteration(변화)
Ⅸ. 환상과 창조적인 놀이의 발달
5.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2) 동화에서 나타나는 잔인성과 사악함에 대한 문제
- 치료자와의 신뢰롭고 안정된 애착관계 형성하기
3. 중기 과정
2) 상상(Imagination)과 모방을 통해 나타난 놀이
3) 준비하기
3) 어린아이와 동화를 함께 나누기
2) 자연 세계
3. 놀이 도구의 준비와 기능
3) 의도적으로 상황을 꾸며서 놀기
1. 놀이치료자 의 태도와 역활
5. 오음계 음악과 ‘다섯번째 음계’
Ⅲ. 놀이치료의 대상
4) 치료의 힘이 있는 이야기들
4) 색칠하기
1. 놀이의 세 단계
2) 블록으로 된 크레용으로 색칠하기
1. 놀이치료의 advantage(장점)
1. 색채의 경험
2. 음악과 인지전이 발달
Ⅻ. 아이의 음악적인 재능을 키워주기
5. 종료 과정
2) 접수 상담
Ⅵ. 놀이치료 과정
Ⅹ. 아이의 상상력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
3. 아이와 함께 노래 부르기
3) 놀이치료자의 역할
2) 놀이치료자의 자격과 자질
1. 접수 상담
Ⅺ. 아이의 미술적인 재능을 키워주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6-11세 수준의 아동
3. 놀이의 중요성
2. 놀이를 통해 세상을 경험하기
2. 놀이의 기능(Functions of play behavior)
1. 대상아동
2. 입으로 하는 말들과 이야기를 들려주는 일의 중요성
4. 다른 culture의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기
설명
Download : 놀.hwp( 86 )
http://www.kotheraplay.com/
Ⅴ. 아동의 발달 단계에 따른 준비
놀이 놀이치료 놀이치료사례 아동교육 놀이와아동
- 놀이를 통해 자신의 감정 표현하기
2. 초기 과정
4. 말기 과정
1) 첫시간
6. 여러분 자신 안에 있는 내면의 예술가를 느끼기
놀이 놀이치료 놀이치료사례 아동교육 놀이와아동 / 이장호. (1995). 상담면접의 기초. 중앙적성출판사. 한국아동 치료 놀이교육 센터 웹페이지 참조 http://www.kotheraplay.com/ 한국놀이치료 학회 웹페이지 참조 http://www.playtherapykorea.or.kr/ (놀이치료)
3) 인간 세계
2. 치료목표(goal)
순서
놀이치료와 놀이
1. 놀이치료의 definition
5) 색을 칠하면서 아이가 느끼는 경험
Ⅰ. 놀이치료의 definition 와 理論(이론)적 배경
- 퇴행을 통해 욕구 충족하기
Ⅷ. 놀이치료 instance(사례) 2
1. 상상력의 중요성과 발달 과정
1. 즐거운 소리를 만들어내기
2. 놀이의 의미
1) 공간과 시간과 우주와 관련된 세계
1) 놀이치료자의 태도
4. 몸을 움직이면서 하는 놀이와 손가락 놀이
2) 집에서 구비하고 있어야 할 것들
1) 몸으로부터 나오는 놀이
http://www.playtherapykorea.or.kr/
1. 0-2세 수준의 아동
2. 어린아이들의 수채화 그림 그리기
1) 동화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역할
Ⅳ. 놀이치료를 위한 준비
4) 인형이 하는 특별한 역할
1) 필요한 물품들
2) 초기 단계
2. 2-6세 수준의 아동
2. 놀이치료실의 역활
한국놀이치료 학회 웹페이지 참조
4. 아이의 창조적인 놀이를 격려하는 방법들
3. 동화가 가지는 내적인 의미
1) 초기의 전화 접촉
다. 본 아동의 부모님은 맞벌이를 하셨기 때문에 아동은 주로 가사 일을 봐주는 아주머니와 함께 지냈다. 또한 부와 모는 아동에게 첫째로써 의젖하게 행동하기를 요구하고, 아이에게 야단을 치거나 체벌을 가하는 일이 많았다. 한국아동 치료 놀이교육 센터 웹페이지 참조
(놀이치료)
4. 11세이후 수준의 아동
1) 아이의 그림을 이해하기
본 아동은 만6세 여자아이로, 혼자 있거나 심심할 때 심하게 자위행위를 하는 것이 문제가 되어 놀이치료를 받게 되었다. 1년 전 남동생이 태어나면서 모가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게 되었고, 부모 모두 기다려온 아들에 대한 사랑이 지극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