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교육 목표(goal)로서의 사회화와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5 08:43본문
Download : 도덕교육 목표로서의 사회화와 발달.hwp
2장도덕교육목표로서의사회화와발달 , 도덕교육 목표로서의 사회화와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다.
,인문사회,레포트
도덕교육 목표로서의 사회화와 발달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도덕교육 목표로서의 사회화와 발달.hwp( 29 )
순서




ⅴ> 후기단계:정의(定義)로운 공동체 접근
1> 도덕적 추론의 구조 뿐만 아니라 내용으로서의 가치들 자체도 강조
2> 가상적 딜레마 보다 실생활의 문제들을 다루는 것이 더욱 效果적
3> 도덕교육에 있어서 교화의 당위성 인정
4> 도덕적 사고를 적용하는 것을 배울 수 있게 하는 학교 環境(환경)와 활동들 중시
5> 도덕교육에 있어서 판단이나 추론보다 행동 자체를 더욱 중시
3. 도덕적 사회화에 대한 비판
① 사회화 접근이 분별 없는 순응만을 강조
② 사회화론에 대한 발달론자들의 비판의 초점은 文化적 절대주의에 대한 거부에 그 기반을 둔다.
③ 도덕적 사회화 접근의 주장은 매우 비논리적
④ 그 성과에 대한 경험적 근거가 매우 미약
반론
① 사회화 접근은 한 사회 안에서의 윤리적 상대주의를 거부
② 교육의 목적은 도덕적 인…(생략(省略))
2장도덕교육목표(goal)로서의사회화와발달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도덕교육 목표(goal)로서의 사회화와 발달
도덕교육 목표(goal)로서의 사회화와 발달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