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행정] (교원평가) 교원 평가 제도의 必要性과 결점 및 바람직한 방향 / 교원 평가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5 01:46본문
Download : (교원평가) 교원 평가제도의 필요성과 문제점 및 바람직한 방향.hwp
교육의 수혜자인 학생들의 행동적·가치관적 alteration(변화) 는 시간이 많이 걸릴 뿐 아니라 양화시키...
교원 평가의 문제와 improvementmeasure(방안) 1. 들어가는 말 2. 실적 위주 교원 평가...
다. 이러한 맥락에 비추어 볼 때 교육 전반에서 양적인 alteration(변화) 보다는 질적인 alteration(변화) 가 심화될 것이며, 교원들은 교육 저변의 alteration(변화) 에 주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적 식견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제도 교육의 정상화가 바로 교육 개혁의 일반적인 흐름이라고 볼 때, 그러한 교육의 주체 세력인 교원들의 전문성 향상은 시대적 요청이라 할 수 있다. 교원의 전문성이란 바로 가르치는 교수 능력에 있음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우리의 교육이 전반적으로 국가 경쟁력을 제고시키기에 충분한가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이 상존하고 있음을 부인하기 어렵다. 교원 평가의 문제를 논의하기에 앞서 교원의 전문적 능력을 무엇으로 보는가를 정의(定義)해야 할 필요가 있다. 문제는 교원의 전문성을 양적으로만 평가하고자 할 때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만, 과연 질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나 준거로 무엇이 있을 수 있는가에 대한 정답이 없다는 데 있다. 앞으로 우리가 접하게 될 지식 기반 사회의 틀 속에서 교육의 패러다임은 alteration(변화) 를 겪게 될 것이며, 이에 따라 신지식인으로서의 교원들의 역할 및 위상에 대한 재정립이 요청되고 있다.
%20%EA%B5%90%EC%9B%90%20%ED%8F%89%EA%B0%80%EC%A0%9C%EB%8F%8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B0%A9%ED%96%A5-6016_01_.gif)
%20%EA%B5%90%EC%9B%90%20%ED%8F%89%EA%B0%80%EC%A0%9C%EB%8F%8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B0%A9%ED%96%A5-6016_02_.gif)
%20%EA%B5%90%EC%9B%90%20%ED%8F%89%EA%B0%80%EC%A0%9C%EB%8F%8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B0%A9%ED%96%A5-6016_03_.gif)
%20%EA%B5%90%EC%9B%90%20%ED%8F%89%EA%B0%80%EC%A0%9C%EB%8F%8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B0%A9%ED%96%A5-6016_04_.gif)
%20%EA%B5%90%EC%9B%90%20%ED%8F%89%EA%B0%80%EC%A0%9C%EB%8F%84%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B0%A9%ED%96%A5-6016_05_.gif)
교원 평가의 문제와 개선방안 1. 들어가는 말 2. 실적 위주 교원 평가...
법학행정 교원평가 교원 평가 제도의 필요성과 문제점 및 바람직한 방향 / 교원 평가의
Download : (교원평가) 교원 평가제도의 필요성과 문제점 및 바람직한 방향.hwp( 76 )
설명
순서
[법학행정] (교원평가) 교원 평가 제도의 必要性과 결점 및 바람직한 방향 / 교원 평가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원 평가의 문제와 개선plan 1. 들어가는 말 2. 실적 위주 교원 평가의 문제가되는점 3. 바람직한 교원 평가 4.교사평가의 개선 plan 1)교사평가 제도의 개선 방향 2)학생, 학부모의 교사평가 참여 의의 3)학생·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새로운 교사평가의 목적 ①근본적인 목적 ②구체적인 목적 4)평가의 주체와 내용 5.결 론1. 들어가는 말 세계 각국이 국가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교육 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 국력을 인적 자원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우리는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노력을 부단히 경주하여야 한다. 교육의 질 향상은 바로 교원의 전문성 제고와 직결된다는 것은 경구처럼 반복적으로 강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