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아시아 영상문화의 메카’로 브랜딩 하기 위한 마케팅 책략 요약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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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6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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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그 동안 세상을 크기와 형태로 보아왔다. 그 결과 대한민국의 경제에 대한 이미지는 좋으나 실제보다 저평가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할 만한 대표적인 culture상징물이나 아이템이 부족한 반면 culture에 대한 이미지는 긍정적이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그로폰테, Being Digital에서)
현대 사회는 기능적 가치를 추구하던 산업기반 사회에서 상징적 가치를 추구하는 지식기반 사회로 change(변화)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21조 7800억원의 무형의 가치를 가지는 것이 바로 브랜드가 가지는 힘이다.
대한민국을 ‘아시아 영상문화의 메카’로 브랜딩 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요약본 입니다.
culture를 통한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내용은 日本(일본)의 事例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2차대전을 일으킨 국가라는 부정적 이미지가를 씻을 수 있었던 계기를 ‘경제대국’으로의 성장보다, 결정적으…(To be continued )
설명
2th_KTnG_marketing_summery
대한민국을 ‘아시아 영상문화의 메카’로 브랜딩 하기 위한 마케팅 책략의 요약본 입니다. 그러므로 대한민국이 글로벌 시대에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가브랜드의 관리가 필수불가결 한 것이다.
‘KOREA BRAND’ 요소의 POSITIONING (전체)
국가브랜드 경영 연구소에서는 세계 11개국 총 3,xxx명을 대상으로 Worldwide survey를 실시하였다. 우리는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Worldwide survey 자료(data)를 기초로 하여, 사회, culture, 정치, 경제의 각 요소를 평가/分析(분석)하여 가장 중요한 요소를 뽑아내고, 그 요소를 다시 세분화 하여, SWOT分析(분석)을 통해 우선적으로 marketing 해야 할 분야를 선정하고 marketing 目標(목표)를 세웠다. marketing 目標(목표)에 따른 STP 전술과 marketing 전술의 수립으로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한다. 브랜드는 국가 경쟁력에도 상당부분 차지하는 것으로, 국가브랜드 이미지가 부정적일 경우 경제협력이나, 과소평가 되어 질 여지가 충분히 존재한다. 또한 한국이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key point(핵심) 전술으로 culture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 그러나 정보사회의 key point(핵심) 인 정보의 최소단위 비트(bit)는 크기와 형태도 없을 뿐더러 색깔도 없다.2th_KTnG_marketing_summery , 대한민국을 ‘아시아 영상문화의 메카’로 브랜딩 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요약본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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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future(미래) 디지털사회에서는 크기와 형태가 아니라 의미와 상징으로 세상을 인식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