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경영] 마쓰시다 事例(사례) analysis / 事例(사례) analysis (마쓰시다) Panasonic, JVC, > cabincrew6 | cabincrew.kr report

[경영] 마쓰시다 事例(사례) analysis / 事例(사례) analysis (마쓰시다) Panasonic, JVC, > cabincrew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6

[경영] 마쓰시다 事例(사례) analysis / 事例(사례) analysis (마쓰시다) Panasonic, JV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4 11:36

본문




Download :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ppt





사례(instance)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Technics, Quasar Japan내 시장 점유율 40% 1918년 創業(창업)자인 마쓰시다 고노스케가 단돈 100엔으로 회사를 설립 1952년 네델란드의 필립스사와 합작 TV, 식기 세척기를 생산 1974년 모토로라의 미국 TV공장을 매입 브랜드 Quasar로 컬러TV 생산 1980년대 JVC(50% 소유)가 발명한 VHS 방식의 VCR을 통해 크게 성장 1985년, 총매출의 30%, 총수익의 45%가 VCR에서 나옴 1980년대 이후 경영악화 시작 초기 마쓰시다의 성공요인 OEM방식의 수출 - 미국 TV시장 진출의 발판이 됨 표준화된 제품의 대량 생산을 통한 규모의 경제활동 - 쉽게 말해 질 좋은 제품을 싼 가격으로 대량생산함으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었다 경쟁업체보다 적극적으로 경쟁우위 확보 - 소니의 우수한 배타방식보다 VHS방식을 개발 적극적인 배급력으로 VCR시장에서 경쟁우위에서 시장을 장악 마쓰시다의 problem(문제점) 수출에 지나치게 의존한 Japan(본국)위주의 해외 사업 운영 방식 - 수출에 지나치게 의존한 Japan(본국)위주의 해외 사업 운영 방식 성숙 산업에(성숙제품, 일상재화)지나치게 의존 - 이미 성숙시장의 위치에서 경쟁업체의 견제와 개발 도상국들의 저가 정책에 밀려 그 위치가 점차 밀려 나게 되었다. 지나치게 본국 지향형(Japan적)인 기업이었다 - 매일 아침 7개의 마쓰시다 정신을 합창하는 등 마쓰시...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9017_05_.gif
事例(사례)analysis (마쓰시다) Panasonic, JVC, Technics, Qu...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 마쓰시다 事例(사례) analysis / 事例(사례) analysis (마쓰시다) Panasonic, JVC,
사례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Technics, Qu...



순서
경영 마쓰시다 사례 분석 사례 분석 마쓰시다 Panasonic JVC





Download : [경영] 마쓰시다사례분석.ppt( 15 )



다. Ex.) VCR 신제품 개발을 하지 않고 모방에 의존 - 創業(창업)자인 마쓰시다를 모방의 천재라 부르고 경쟁사인 Sony를 마쓰시다의 R&D lab이라 부를 만큼, 마쓰시다에는 그 기업만의 core역량(core competence)이 없었다.
전체 19,4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