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concept(개념)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9:50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hwp
이
Ⅱ. 본론
4) 측정(測定)
다.설명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개념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3) 공간
순서
2) 수 개념(槪念)
3) 공간 개념(槪念)
Ⅰ. 서론
1) 분류 개념(槪念)
1) 분류
Ⅲ. 결론
4) 측정(測定) 개념(槪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개념(槪念)
3.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활동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hwp( 80 )
2) 수
Ⅰ. 서론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concept(개념)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
2.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특징
.
아동,수학,지도,수학활동,수학지도
수(number concept)란 사물에 대한 수량, 부피, 크기에 대하여 순차적이고 조직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으로 색깔이나 형태처럼 쉽게 알 수 있는 특질이 아니므로, 암기식 수 교육보다는 구체적 경험을 다양하게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수의 기초개념(槪念)에 대한 이해는 유아가 단순히 암기적으로 수를 세는 능력이나 숫자를 인지하는 능력 이
4. 시사점
참고문헌
2) 수 개념(槪念)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요 수학적 concept(개념)과 특징, 그리고 그에 따른 간단한 수학활동들에 대해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1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2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3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4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에 적합한 주-755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7%90%20%EC%A0%81%ED%95%A9%ED%95%9C%20%EC%A3%BC-7550_05_.jpg)
유아기 수학개념(槪念)을 선정하는 기준은 교육과定義(정이) theory 적 관점과 목적에 따라 현재 유아가 처해 있는 이해수준 즉, 과거 경험인 초기의 비형식적 수학경험과 유아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선정되어야 하는데, 유아기에 성취해야 할 수학개념(槪念)은 학자마다 다양하게 定義(정이)되고 있다 Piaget(1964)에 의하면 수개념(槪念)의 획득은 수 보존개념(槪念)의 이해를 의미하며, 흔히 수 보존개념(槪念) 처리해야할문제의 성공 여부가 수개념(槪念) 획득의 기준이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