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07:22본문
Download : 실버마케팅.hwp
2000년~2005년 사이에 한국은 완전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고령화 사회가 초래하는 가장 큰 influence은 노인부양지수, 즉 생산층 연령(15~64)이 65세 이상 노인을 부양해야 하는 국가적 부담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 중에서 차지하는 이른바 노인인구 비율도 급격히 증가하였다. 또한 노인인구의 유배우율은 1990년 남자노인 86.3%, 여자 노인 34.5%로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40대 이후 상대적으로 높은 남자의 사망률과 남녀간 mean or average(평균) 수명의 격차 등으로 해석될 수 있겠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세계적인 추세와 마찬가지로 mean or average(평균) 수명이 계속해서 증가해왔으며, 2xxx-2015년에는 남자 75.1세, 여자는 78.8세로 mean or average(평균) 수명이 예상된다고 한다. 결과적으로 우리나라의 실버시장에서 여성 인구가 차지하는 중요성은 남성에 비해 크다고 할 수 있다아
<표2, 노인인구의 성비 및 유배비율>
주: 성비=(남자노인인구/여자노인인구)*100 유배우율=(유배우노인/전체노인인구)*100
위에서 data(자료)들을 통해 알수 있는 바와 같이, 결국 상품의 소비층 중에 노인인구도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증가하게 되고 그에 따른 실…(To be continued )
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뜻에서 21世紀를 말하는 核心어로 고령사회, 장수화 사회라는 말이 등장하게 되었다.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나라도 21世紀에 들어서자마자 고령사회를 맞게 되었고, 2020년에는 고령사회가 된다된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적으로 인간의 수명이 현저히 증가하고 치명적인 질병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집단 사명이 example(사례) 가 줄어들면서 노인인구의 수도 엄청나게 증가하였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실버marketing
실버marketing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실버마케팅 , 실버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실버마케팅.hwp( 79 )
Ⅰ. 서론
Ⅱ. 본론
1. 실버산업과 silver market
2. 실버산업의 대상분야
3. silver marketing
4. example(사례)
Ⅲ. 맺는말
Ⅰ. 서론
21世紀 세계사의 주된 흐름은 역시 고령화이다.
<표1. 한국국민의 mean or average(평균) 수명과 고령인구 증가추이>
우리나라의 노인 인구의 特性을 살펴보면 <표2>에서와 같이 60세 이상 노인인구의 성비는 1994년 여자노인 100명당 남자노인 65.8명으로 여자 노인의 수가 남자노인의 수보다 1.7배 많으며, 이러한 추세는 연령이 높을수록 더욱 현저하게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