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노인교육론-[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도서를 읽고나서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노인교육론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 cabincrew6 | cabincrew.kr report

노인교육론-[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도서를 읽고나서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노인교육론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 cabincrew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6

노인교육론-[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도서를 읽고나서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10:44

본문




Download : [노인교육론]G 2018-3-1 퇴적.hwp





2) 느낀점 (意見)


-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를 직접 읽고나서 project물을 작성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노인교육론 과제물 작성시 많은 참고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 총 5부 19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를 용약하는 데에 있어서 각 장으로 분류하여 총 19장의 내용을 요약하여 제시하였으며, 각 부별로 느낀점과 의견을 상세하게 제시하였습니다. 즉, 쓰레기는 아브젝시옹으로 사회에서 버려지게 된다고 볼 수 있다. 2011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인구주택총조사에 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전체의 23.9%를 차지한다고 한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한 물체가 사회에서 필요 없어지게 되면 쓰레기로 분류되어 사회에서 사라진다. 사회 구성의 단위가 원자화되어가고 있다. 현 사회는 노인들을 타인을 분리하여 그들을 격리시키고자 한다. 아브젝시옹이란 자기 자신으로부터 다른 것으로 판단되는 것을 추방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가족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의 현실을 그대로 반영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노인교육론 project물 작성시 많은 참고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사회는 이러한 쓰레기 없이 탄생하지 않았다.
1) 3부 내용요약
3. 아브젝시옹, 쓰레기 미학

2. 광인들의 배
1) 2부 내용요약

2) 느낀점 (意見)







3. 3부 고독과 소외의 진짜 얼굴
- 총 5부 19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를 용약하는 데에 있어서 각 장으로 분류하여 총 19장의 내용을 요약하여 제시하였으며, 각 부별로 느낀점과 意見(의견)을 상세하게 제시하였습니다. 결국 혼자서 살아갈 힘이 없는 노인들은 사회적으로 배척당할 수밖에 없다. 이 모든 표현은 노인들이 사회에서 어떻게 판단되어 지고 어떻게 버려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표현이다. 그리고 이러한 원자화되어 가는 사회에서 상품 가치를 잃어버린 노인들은 버림을 받게 된다

- 각 장 마다의 중요 내용을 중심으로 요약하여 실제 책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광인의 배는 현 사회에서 노인들의 배로 형상화 할 수 있다. - 각 장 마다의 중요 내용을 중심으로 요약하여 실제 책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를 직접 읽고 과제물을 작성하였습니다. 보슈의 그림에서처럼 노인들의 배에 타고 어딘가로 버려져야만 한다.

2) 느낀점 (意見)


- 노인교육론 공통형 중간과제물입니다.
[노인교육론]G 2018-3-1 퇴적-5533_01_.jpg [노인교육론]G 2018-3-1 퇴적-5533_02_.jpg [노인교육론]G 2018-3-1 퇴적-5533_03_.jpg [노인교육론]G 2018-3-1 퇴적-5533_04_.jpg [노인교육론]G 2018-3-1 퇴적-5533_05_.jpg
1. 버림과 버려짐
노인교육론-[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도서를 읽고나서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방송통신대 2018 노인교육론 :퇴적공간 - 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
노인교육론,韓國放送通信大學校 노인교육론,퇴적공간-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방송통신대 노인교육론,노인교육론 퇴적공간,퇴적공간 내용요약,퇴적공간 느낀점,노인교육론,퇴적공간 내용요약 느낀점, 노인교육론
다.




5. 5부 죽기 위해 산다

Download : [노인교육론]G 2018-3-1 퇴적.hwp( 86 )


노인교육론,韓國放送通信大學校 노인교육론,퇴적공간-왜 노인들은 그곳에 갇혔는가,방송통신대 노인교육론,노인교육론 퇴적공간,퇴적공간 내용요약,퇴적공간 느낀점,노인교육론,퇴적공간 내용요약 느낀점, 노인교육론
현재 우리나라는 가족이 붕괴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바로 아브젝시옹으로 대변된다 혼자서 살아갈 수 없는 노인은 결국 상품성 없는 쓰레기로 전락하여 사회에서 버림받게 되는 것이다.
1) 4부 내용요약
1. 1부 노인, 그들은 누구인가
4. 4부 생존을 중명하기 위한 전투
2) 느낀점 (意見)
1) 1부 내용요약
노인교육론
현재 사회에서 노인들은 사회적 구성원의 원자화로 인하여 가족의 구성원이 아닌 개별적인 구성원으로 사회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




1) 1부 내용요약


1부에서는 사회에서 버려지는 노인들의 상황을 사회의 원자화, 광인들의 배, 아브젝시옹으로 표현하였다.
2. 2부 그들만의 영역을 탐색하다
1) 5부 내용요약
2) 느낀점 (意見)
1. 1부 노인, 그들은 누구인가

순서


보슈의 그림 광인들의 배에는 사회적으로 배척되어야 하는 사람들을 태운 배가 등장한다.
설명
느낀점(意見)
- 노인교육론 공통형 중간project물입니다.
전체 19,4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