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학교교육 정보화를 위한교사 연수 프로그램 > cabincrew6 | cabincrew.kr report

학교교육 정보화를 위한교사 연수 프로그램 > cabincrew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6

학교교육 정보화를 위한교사 연수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2 07:42

본문




Download : 학교교육 정보화를 위한교사 연수 프로그램.hwp




이 시간에는 PBL 학습理論(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질문과 응답이 있었는데, ① 기존의 강의식 중심의 학습방법과의 차이점, ② 학습자들이 담당하고 있는 각 교과의 수업에 PBL 학습理論(이론)을 적절히 적용시킬 구체적인 수업기법이나 戰略과 적용 example(사례) , ③ 학습자 중심의 교육環境(환경)에 필요한 교사의 인식 alteration(변화) 와 역할, ④ 이와 관련된 현재의 교육 여건과 실정 등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있었다. 이것은 본 연수에 참여하는 학습자 스스로의…(skip)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학교교육 정보화를 위한교사 연수 프로그램
⑴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로서의 모습이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발견되...
레포트/사범교육






1) PBL 학습 환경 관련 목표⑴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로서의 모습이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발견되... , 학교교육 정보화를 위한교사 연수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다.
본 연구자는 연수에 참여한 학습자들에게 연수에 대한 아무런 보상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자연히 학습자들이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학습태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었다. 그러나 의외로 학습자들은 학습 진행 계획에 짜여진 시간 외의 일상적인 업무시간의 중간이나 휴일에도 본 연구자에게 수시로 질문과 조언을 구하였고, 팀원 간에도 활발한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었음을 관찰할 수 있었다.


Download : 학교교육 정보화를 위한교사 연수 프로그램.hwp( 70 )





학교교육%20정보화를%20위한교사%20연수%20프로그램_hwp_01.gif 학교교육%20정보화를%20위한교사%20연수%20프로그램_hwp_02.gif 학교교육%20정보화를%20위한교사%20연수%20프로그램_hwp_03.gif 학교교육%20정보화를%20위한교사%20연수%20프로그램_hwp_04.gif 학교교육%20정보화를%20위한교사%20연수%20프로그램_hwp_05.gif 학교교육%20정보화를%20위한교사%20연수%20프로그램_hwp_06.gif


1) PBL 학습 environment(환경) 관련 goal(목표)
설명


1) PBL 학습 環境(환경) 관련 목표(目標)

⑴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습자로서의 모습이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발견되었다. 예를 들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학습자들이 PBL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나타내어 PBL 학습理論(이론)에 대한 좀더 진지한 논의를 하길 원했다. 이 논의가 있은 후, 본 연구자와의 개별적 면담을 통하여 학습자들은 PBL 학습理論(이론)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의 본 연수과정을 이수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또한 이 학습理論(이론)이 현재의 학교교육에서의 drawback(걸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임을 인식했다고 응답했다. 따라서 학습자의 희망에 따라 계획을 변경하여 예정된 2차시는 이틀 후로 연기하고, 그 시간에 PBL 理論(이론) 전문가를 초청하여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동안 PBL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하였다. 우선 본 연구자는 학습자들의 대부분이 본 연수에서 기존의 연수에서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조작 기술의 습득을 주된 목적으로 할 것을 예상하였으나, 학습자들은 연수가 진행됨에 따라 여러 면에서 본 연구자가 예상하지 못했던 적극성을 보였다.
전체 19,4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