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日本(일본)의 역싸왜곡의 실태와 우리의 대응활동 analysis 레포트(report) / 日本(일본)의 역싸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30 16:37본문
Download : 일본의 역사왜곡의 실태와 우리의 대응활동 분석 레포트.hwp
일본의 역사왜곡의 실태와 우리의 대응활동 분석 레포트Ⅰ. 일본 역사 왜곡...
순서
설명
[인문사회] 日本(일본)의 역싸왜곡의 실태와 우리의 대응활동 analysis 레포트(report) / 日本(일본)의 역싸왜곡의 실





인문사회 일본의 역사왜곡의 실태와 우리의 대응활동 분석 레포트 / 일본의 역사왜곡의 실
Download : 일본의 역사왜곡의 실태와 우리의 대응활동 분석 레포트.hwp( 47 )
日本 의 역사(歷史)왜곡의 實態와 우리의 대응활동 분석 레포트Ⅰ. 日本 역사(歷史) 왜곡으로 인한 문제Ⅱ. 대응 활동 1. 政府(정부)의 활동 2. 국회 3. 한국 文化(culture) 교류 센터 1)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 2) 해외 한국학 지원 사업 3) 日本 역사(歷史) 오류 시정Ⅰ. 日本 역사(歷史) 왜곡으로 인한 문제 우리나라 역사(歷史)에 대한 왜곡은 비단 日本 내 교과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즉 한국은 독립적인 주체국가가 아니라 긴 세월동안 중국(China)의 속국이었으며, 청일전쟁이후에는 日本 의 지배를 받은 식민지 국가로 인식하고 있다 실제로 미국의 몇 가지 예를 들어 소개하고자 한다. 유럽과 미국, 아시아 각 나라등도 우리나라의 역사(歷史)를 `피침의 역사(歷史)` `속국의 역사(歷史)` 로 규정한다. 세계적으로 잘못 알려진 사실이 너무 많다. ① 우리나라의 수능 교재에 해당하는 미국의 SAT2 세계사 온. 오프라인 교육 를 보면 우리나라가 중국(China)의 속국이라는 듯한 내용이 곳곳에 서술되고 있다 (그림 1, 2)그림 그림 ② 더욱 기가 막힌 것은 미국의 많은 주에서 광범위하게 교과서로 채택이 되어 일선 학교에서 influence력이 막강한 홀트 리네하트 윈스턴 holt rinehart Winston 출판사의 World history, people and nations 교과서를 보면 고구려는 물론 고려, 조선 등도 중국(China)의 식민지인 것처럼 기술하며 ‘중국(China)의 한국 통치는 한국의 文化(culture) 에 어떤 influence을 끼쳤는가 ’ 라며 질문까지 던지고 있다 그림 ③ 또한 ‘한국과 日本 사이에 바다 이름은 무엇인가 ’를 시험문제로 물어보면서 교과서에는 日本 해라고 표기하고 있다 이러한 시험 문제는 그 곳에서 유학하고 있는 많은 한국 학생들에게 딜레마와 어려움을 주고 있다 (그림3) ④ 유럽이나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日本(일본)의 역싸왜곡의 실태와 우리의 대응활동 analysis 레포트(report) Ⅰ. 日本(일본) 역싸 왜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