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 cabincrew6 | cabincrew.kr report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 cabincrew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6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3 10:05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docx





1. 상호작용의 유형

모방은 양육자가 영아의 행동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이다.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1730_01_.jpg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1730_02_.jpg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1730_03_.jpg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1730_04_.jpg
Gowen은 상징놀이 촉진을 위한 교사와 영아간의 상호작용 유형에 대해 말하며 지지, 모방, 칭찬, 비지시적 제안, 직접적인 제안, 모델링을 통해 상징놀이를 촉진시켜 영아의 여러 발달 영역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상호작용의 유형
영아가 인형에게 우유를 먹이고 있을 때 “참 맛있겠구나” 하거나 영아가 접시들을 상 위에 나열해 놓을 때 “참 멋있는 저녁 식사를 준비했구나” 라고 칭찬하는 것이다.


설명


칭찬은 양육자가 영아의 상징놀이 행동을 칭찬함으로 상징놀이를 강화하는 것이다.
순서
다.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A. Gowen



지지는 교사가 영아의 놀이를 보며 영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관심을 가지고 옆에서 지켜보며 상황을 이야기로 표현해 주는 것이다.

교육과정,교사,유아,상호작용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에 대해 논하세요
2. 상호작용의 방법


영아가 차소리를 내며 자동차를 밀고 있을 때 교사는 “선생님은 네 차가 오는 소리를 들었어” 라고 말해 주는 것이다.

본문 내용

Download : 교육과정에서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docx( 73 )


영아가 소리 내며 자동차를 밀 때 양육자는 다른 차를 가져와 영아 옆에서 소리를 내며 차를 밀고, 영아가 컵의 물을 마시는 흉내를 낼 때 교사도 다른 컵을 들고 와 마시는 가상활동을 하는 것이다.
전체 19,4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