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및 비교 > cabincrew6 | cabincrew.kr report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및 비교 > cabincrew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6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및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23:04

본문




Download : 3차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hwp




첫째, 누리과정에서 기본 운동 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 기르기 위해 표준보육과정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한 일생생활을 경험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또한 감각 과 신체조절 및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는 방향으로 구성되었다.
(1) 누리과정
(1) 누리과정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및 비교
(2) 표준보육과정

(2) 표준보육과정
(1) 누리과정
순서
2) 목적


Ⅰ 서론 Ⅱ 본론 1.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2.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의 비교 1) 구성방향 (1)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 2) 목적 (1)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 3) 편성 (1)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 4) 교수학습방법 (1)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 5) 평가 (1)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표준보육과정 및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강화하였다.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이 연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누리과정
첫째, 질서, 배려, 협력 등 기본생활습관과 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어 구성한다.
1.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2) 표준보육과정
Ⅱ 본론
(2) 표준보육과정

Ⅰ 서론
여섯째,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0-2세 표준보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구성한다. 특히 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기본생활습관을 강조하고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하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인성교육을 강화하였다. 둘째, 누리과정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 사용 습관을 기르기 위해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말소리를 구분하고 의사소통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제3차 표준보육과정,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 3-5세 누리과정, 비교, 연계,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2) 표준보육과정
넷째, 만3-5세아의 발달 特性(특성)을 고려하여 연령별로 구성한다. 또한 감각 과 신체조절 및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는 방향으로 구성되었다.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의 연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누리과정
1.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2) 표준보육과정
첫째, 영·유아의 발달 特性(특성)과 개인차를 고려하여 연령 및 수준별로 구성한다. 이를 위해 표정, 소리, 몸짓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짧은 그림책이나 친숙한 환경 인쇄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다섯째, 신체운동ㆍ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5개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한다.

Download : 3차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hwp( 81 )


Ⅱ 본론
1) 구성방향
3) 편성
2) 목적
2.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定義(정의) 비교

Ⅲ conclusion(결론)
둘째,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전인발달을 이루도록 구성한다.
(2) 표준보육과정
(2) 표준보육과정
4) 교수학습방법

(1) 누리과정
2.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이 비교
1) 구성방향
(2) 표준보육과정
(1) 누리과정
둘째, 어린이집에서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이 되도록 중점을 두어 구성한다. 이를 위해 표정, 소리, 몸짓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짧은 그림책이나 친숙한 環境 인쇄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5) 평가
5) 평가



Ⅲ 結論(결론)
(1) 누리과정

셋째, 누리과정에서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1) 누리과정
둘째, 누리과정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 사용 습관을 기르기 위해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말소리를 구분하고 의사소통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특히 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기본생활습관을 강조하고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하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인성교육을 강화하였다.
Ⅱ 본론

(1) 누리과정
3) 편성

(2) 표준보육과정
(2) 표준보육과정
설명
2.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定義(정의) 비교
Ⅳ 출처
셋째, 질서, 배려, 협력 등 기본생활습관과 바른
Ⅰ 서론
1) 구성방향
셋째,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우리 文化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어 구성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첫째, 누리과정에서 기본 운동 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 기르기 위해 표준보육과정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한 일생생활을 경험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4) 교수학습방법
3차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8165_01_.jpg 3차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8165_02_.jpg 3차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8165_03_.jpg 3차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8165_04_.jpg 3차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8165_05_.jpg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표준보육과정 및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강화하였다. 셋째, 누리과정에서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1) 누리과정

Ⅳ 참고한 문헌
다.
전체 19,4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