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정리(整理) ] adolescent(청소년)호로그램 개발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2 01:41
본문
Download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hwp
,인문사회,레포트
1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이해
1.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개념(槪念)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유형
3.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중요성
4.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개념(槪念)
5.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성격과 特性
2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theory
1.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 theory 의 定義(정의)와 성격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 패러다임
3.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접근방법
3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통합 모형
1.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원리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접근원리
3.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影響 요인
4.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통합 모형
4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기획
1.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기획의 개념(槪念) 및 특징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기획의 피료썽과 고려요인
3.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기획자 역할과 능력
4.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기획 과정
5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요구分析
1. 요구의 개념(槪念)
2. 요구分析의 목적과 유형
3. 요구分析의 기법
4. 요구分析의 절차
6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목적 및 목표(goal) 설정
1. 프로그램(program]) 목적 및 목표(goal)의 이해
2. 프로그램(program]) 목적 설정과 진술
3. 활동목표(goal)의 영역과 유형
4. 활동목표(goal) 진술의 방법
7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1.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절차와 구성 요소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원리
3. 프로그램(program]) 설계의 구체적인 방법
4. 프로그램(program]) 설계상의 유의점
8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과 홍보
1.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의 개요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전략(戰略) 의 내용
3.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marketing 혼합요소의 종류와 지향점
4.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홍보
9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및 운영
1.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의 기본 이미
2. 준비단계에서의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전략(戰略)
3. 실시단계에서의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전략(戰略)
4. 요약단계에서의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실행 전략(戰略)
10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평가
1. 靑少年(청소년) 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개념(槪念)
2. 靑少年(청소년) 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기능과 원리
3. 靑少年(청소년) 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기준 및 모형
4. 靑少年(청소년) 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자의 능력과 역할
5. 靑少年(청소년) 지도 프로그램(program]) 평가의 절차
11장.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실제
1. 靑少年(청소년) 활동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2. 靑少年(청소년) 보호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d. 靑少年(청소년) 들의 의사 및 사회의 가치와 규범을 변화, 유지시키고 집단 성원의 흥미와 요구를 충족시킨다.(특징성, 구체성) ex. 해양靑少年(청소년) 단의 해양 스포츠 활동, 걸스카웃의 가정생활교육 프로그램(program]) , 한국우주소년단의 실물모형제작활동 프로그램(program])
(3)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수준의 프로그램(program])
靑少年(청소년) 지도 활동에서 지도자가 기관의 독자적인 프로그램(program]) 에 기초하여 한 단위의 활동을 전개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2) 기관 수준의 프로그램(program])
靑少年(청소년) 단체나 시설 등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적인 성격을 가진 프로그램(program]) 을 의미한다.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고 신장시키는 데는 적합…(dro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요약정리(整理) ] adolescent(청소년)호로그램 개발 및 평가
방송통신대학 교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요약`(예지각)의 주요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2.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의 유형
1)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주체에 따른 분류
(1) 국가 및 사회적 수준의 프로그램(program])
국가가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으로 개발, 보급하는 프로그램(program]) 을 말함. 중앙집권적, 획일적, 보편적 성격을 지닌다. [유아교육학]청소년프로그램개발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20%EB%B0%8F%20%ED%8F%89%EA%B0%80_hwp_01.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20%EB%B0%8F%20%ED%8F%89%EA%B0%80_hwp_02.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20%EB%B0%8F%20%ED%8F%89%EA%B0%80_hwp_03.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20%EB%B0%8F%20%ED%8F%89%EA%B0%80_hwp_04.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20%EB%B0%8F%20%ED%8F%89%EA%B0%80_hwp_05.gif)
![[요약정리]%20청소년프로그램%20개발%20및%20평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EC%A0%95%EB%A6%AC%5D%20%EC%B2%AD%EC%86%8C%EB%85%84%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20%EB%B0%8F%20%ED%8F%89%EA%B0%80_hwp_06.gif)
방송통신대학 교재 `adolescent(청소년)호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요약`(예지각)의 주요내용을 정리(整理) 한 입니다. ex.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program]) , 무인도 탐사프로그램(program])
2) 프로그램(program]) 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분류
(1) 구조화된 프로그램(program])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및 목표(goal)가 분명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내용 및 경험이 적절하게 선정· 조직되어 있으며 지도방법과 절차, 매체 등이 합리적으로 계획되어 있고, 평가 전략(戰略) 과 피드백 과정까지도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관의 목적 및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 수단으로 활용되고 성격이 뚜렷하며 활동내용이 명확하다.
e. 靑少年(청소년) 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며 정서적 긴장 및 갈등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f.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과제(problem)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기회를 제공하며, 특별한 생활과제(problem)를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간단히 말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program]) 이라고 할 수 있따
(2) 비구조화된 프로그램(program])
단순한 행사 진행표나 일정표를 말한다.
[유아교육학]adolescent(청소년)호로그램개발
순서
Download : [요약정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hwp( 74 )
다.
g. 靑少年(청소년) 프로그램(program]) 활동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 관계를 기초로 금기나 수용된 규범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허용하기도 한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