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오디세이 2권 독서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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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9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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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통해 깨달은 것은 예술 작품을 보는 이상적인 눈은 없다는 점이다.
이제까지의 미학은 독자를 수동적으로 만들면서 그들에게 영향을 강조하는 ‘작용미학’이었지만, 수용미학은 독자의 적극적인 ‘수용’의 측면을 결합하여 수용자인 독자를 중심으로 예술론을 강조하였다. 그 變化(변화) 속에서 렘브란트가 겪었던 수많은 人生(life)의 풍파를 보았다. 그렇기 때문에 시대가 달라지면 우리의 이해의 지평도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다. 이것은 사람마다 시점이 다르기 때문이고 완전한 신의 눈이라는 것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해의 지평이라는 선입견을 통해 사물을 이해한다.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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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학오디세이 2권 독서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그가 젊었을 때와 노년기에 접어들었을 때 그린 두 자화상에서 확연히 다른 느낌을 받았다. 서로 대립하는 고집스런 예술관들의 조율에 실패한 우리는 선택적으로 받아들인 예술관의 잣대로 작품을 해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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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학오디세이2편에서 가장 인상 깊게 본 작품은 빛의 화가라고 불리는 렘브란트의 자화상이다. 가다머는 칸트의 쾌락주의적인 노선에 대항하면서 예술작품은 그것이 주는 즐거움이 재인식의 즐거움이고 이것을 통해 진리를 열어주는 것이라고 definition 했다. 예술 작품에 대해 철학자들은 서로 자신의 예술관과 직관이 옳다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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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학오디세이 2권 독서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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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학오디세이 2권 독서 감상문 입니다. 과거부터 우리나라의 주입식 교육도 문학작품에 대한 우리들의 해석이나 감상의 여지를 빼앗았다
다. 즉, 오늘날의 예술은 독자의 개입의 가능성을 열어 함께 움직이는 경향이다. 예술적인 소통체계의 지절들을 구분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철학적 입장을 표명했다. 작품을 이해한다는 것은 과거와 현재가 함께 녹아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