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추천자료(資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6 17:06본문
Download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추천자료★★★★★].ppt
(3수준)
사회관계
* 사회적 관계 ⊃ 또래와 사이 좋게 지내기 ⊃ 또래와 협동한다.
일일 주제 : 우리 반을 상징 할 수 있는 것.
수 관념 : 수관념(수량)
활동 명 : 우리만의 숫자 만들기.
대상연령 : 만 4세
활동유형 : 대?소집단 활동
교육과정 관련요소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 ⊃ 수 관념 형성하기 ⊃ 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고(헤아리고) 수량을 안다(이해한다).(2수준)
* 탐구적 태도 ⊃ 탐구과정 즐기기 ⊃ 여러 사람의 서로 다른 意見(의견)을 존중한다.
2. 숫자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할 물건을 찾아본다.
또래와 협동하여 숫자를 대신할 상징물을 만들 수 있따
준비물
다양한 크기의 병뚜껑
하드보드지
사인펜
찍찍이(까슬이와 보슬이)
교수-학습 활동
도입
1. 옛날에 살던 사람들이 숫자를 나타내었던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본다.
유아,활동지도안,수학,활동,수업,계획안,제목,숫자,추천자료,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추천자료(資料)★★★★★]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2,3수준)
* 사회적 관계 ⊃ 공동체 정신 기르기 ⊃ 교실에서 필요한 규칙을 협의하여 만들고 지킨다.(3수준)
예술경험
* 심미적 탐색 ⊃ 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 여러 상황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적절하게 선택한다.
T : 우리 주변에 매듭이나 나무막대처럼 숫자를 표현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물건은 무엇이 있을까?
도입
전개
1. 우리만의 숫자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할 물건을
찾아보고, 찾아본 병뚜껑을 모아 이야기를 나눈다.
![유아%20활동지도안%20%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20숫자만들기)[추천자료★★★★★]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C%A0%EC%95%84%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20%EC%88%98%ED%95%99%20%ED%99%9C%EB%8F%99%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95%88%20(%EC%A0%9C%EB%AA%A9%20%20%EC%88%AB%EC%9E%90%EB%A7%8C%EB%93%A4%EA%B8%B0)%5B%EC%B6%94%EC%B2%9C%EC%9E%90%EB%A3%8C%E2%98%85%E2%98%85%E2%98%85%E2%98%85%E2%98%85%5D_ppt_01.gif)
![유아%20활동지도안%20%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20숫자만들기)[추천자료★★★★★]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C%A0%EC%95%84%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20%EC%88%98%ED%95%99%20%ED%99%9C%EB%8F%99%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95%88%20(%EC%A0%9C%EB%AA%A9%20%20%EC%88%AB%EC%9E%90%EB%A7%8C%EB%93%A4%EA%B8%B0)%5B%EC%B6%94%EC%B2%9C%EC%9E%90%EB%A3%8C%E2%98%85%E2%98%85%E2%98%85%E2%98%85%E2%98%85%5D_ppt_02.gif)
![유아%20활동지도안%20%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20숫자만들기)[추천자료★★★★★]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C%A0%EC%95%84%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20%EC%88%98%ED%95%99%20%ED%99%9C%EB%8F%99%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95%88%20(%EC%A0%9C%EB%AA%A9%20%20%EC%88%AB%EC%9E%90%EB%A7%8C%EB%93%A4%EA%B8%B0)%5B%EC%B6%94%EC%B2%9C%EC%9E%90%EB%A3%8C%E2%98%85%E2%98%85%E2%98%85%E2%98%85%E2%98%85%5D_ppt_03.gif)
![유아%20활동지도안%20%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20숫자만들기)[추천자료★★★★★]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C%A0%EC%95%84%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20%EC%88%98%ED%95%99%20%ED%99%9C%EB%8F%99%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95%88%20(%EC%A0%9C%EB%AA%A9%20%20%EC%88%AB%EC%9E%90%EB%A7%8C%EB%93%A4%EA%B8%B0)%5B%EC%B6%94%EC%B2%9C%EC%9E%90%EB%A3%8C%E2%98%85%E2%98%85%E2%98%85%E2%98%85%E2%98%85%5D_ppt_04.gif)
![유아%20활동지도안%20%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20숫자만들기)[추천자료★★★★★]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C%A0%EC%95%84%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20%EC%88%98%ED%95%99%20%ED%99%9C%EB%8F%99%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95%88%20(%EC%A0%9C%EB%AA%A9%20%20%EC%88%AB%EC%9E%90%EB%A7%8C%EB%93%A4%EA%B8%B0)%5B%EC%B6%94%EC%B2%9C%EC%9E%90%EB%A3%8C%E2%98%85%E2%98%85%E2%98%85%E2%98%85%E2%98%85%5D_ppt_05.gif)
![유아%20활동지도안%20%20수학%20활동%20수업%20계획안%20(제목%20%20숫자만들기)[추천자료★★★★★]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C%A0%EC%95%84%20%ED%99%9C%EB%8F%99%EC%A7%80%EB%8F%84%EC%95%88%20%20%EC%88%98%ED%95%99%20%ED%99%9C%EB%8F%99%20%EC%88%98%EC%97%85%20%EA%B3%84%ED%9A%8D%EC%95%88%20(%EC%A0%9C%EB%AA%A9%20%20%EC%88%AB%EC%9E%90%EB%A7%8C%EB%93%A4%EA%B8%B0)%5B%EC%B6%94%EC%B2%9C%EC%9E%90%EB%A3%8C%E2%98%85%E2%98%85%E2%98%85%E2%98%85%E2%98%85%5D_ppt_06.gif)
Download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추천자료★★★★★].ppt( 94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추천자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T : 어떤 병뚜껑을 어떤 숫자로 부르면 좋을까?
C : 크기가 제일 크니까 ‘10’이라고 해요.
노란색 뚜껑은 중간크기니까 ‘5’라고 …(투비컨티뉴드 )
다.(2,3수준)
활동 목표(目標)
물체를 헤아려 숫자로 나타낼 수 있따
수를 표시하는 기호가 가지는 의미와 규 칙을 이해한다.
2. 병뚜껑에 의미 있는 숫자를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추천자료★★★★★]사범교육레포트 ,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 추천자료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유아 활동지도안 수학 활동 수업 계획안 (제목 숫자만들기)[추천자료(資料)★★★★★]
영유아 수학 교육 활동
활동 introduce
생활 주제 : 나와 유치원.
주제 : 우리 반이 있어요.
소 주제 : 우리 반을 introduce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