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책략적으로활용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9 12:45본문
Download :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전략적으로활용하라.hwp
DC사는 이 제품서비스 수명주기를 네 단계로 구분하고 있는데 네 …(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책략적으로활용하라
다.
Download :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전략적으로활용하라.hwp( 95 )
,경영경제,레포트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책략적으로활용하라
순서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책략적으로활용하라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전략적으로활용하라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전략적으로활용하라 , 제품서비스수명주기를전략적으로활용하라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기업은 가끔 제품의 수명 주기와 제품 서비스의 수명주기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제품수명주기가 끝난 시점에서도 아직 그 서비스 수명주기는 유효하기 때문일것이다
이런 점에서 기업은 제품의 서비스주기를 전략(strategy)적으로 활용함으로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일례로 컴퓨터 산업에 있어서 서비스 수익의 약 70%는 컴퓨터 판매의 출하가 막바지에 이르는 시점에서 발생한다.이것은 컴퓨터라고 하는 것이 상당기간 사용하는 제품이고 이를 위한 판매후 서비스가 장기간 지속되기 때문에 기업은 서비스의 적절한 수행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서비스 수명주기는 누적된 기초설비의 양으로 나타내지는데 이 기초설비는 출하량과 마손량과의 차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