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학교의 기원과 history(역사) 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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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1 10: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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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왠지 잘못되고 그렇게 해서는 안될 것 같이 느껴질 때가 종종 있다 학교에서는 가치 중립적인 수업만을 열심히 하는 것이 바람직한 교사처럼 보이기 때문일것이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 교사가 됐는데 복음을 전하는 것이 왠지 자연스럽지 못하다.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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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기원과 history에 대한 기독교적 고찰
1. 들어가며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교육에 헌신하고 있다 특별히 학교교육에 헌신하는 기독교인들의 수는 여러 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사람을 만나는 직업으로,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는 직업으로 기독교인들에게 교사는 매력적인 직업이다. 우리는 한 마디의 종교적인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우리의 학생들을 복음으…(투비컨티뉴드 )
다. 어떻게든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인정하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것이 우리의 마음일지 모른다. 하지만 이러한 관점이 학교에서 복음적으로는 사는 것을 담보하지 못한다. 자기가 전공한 과목에 대해 충실히 연구하고 학급에서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학생들을 만나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모습이 지금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우리 기독교사들의 일반적인 모습이다. 개개인에 따라 다른 모습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앞에서 언급한 모습과 큰 차이가 없다. 복음을 전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특히 학교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과 복음적으로 사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리(整理) 되어있지 못하다. 성경적인 세계관에 근거하여 우리는 학교에서 기독교적으로 사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한다.
대부분의 기독교인 교사들은 열심히 학생들을 가르친다. 그러면 왜 이러한 모습과 내적인 갈등이 생기는가? 크게 두 가지로 언급할 수 있다 우선은 세계관의 문제이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어떤 직업에 못지 않게 많은 기독교인들이 교사를 지원한다. 수업 중에 formula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비formula적으로 학생들을 만나 그들을 變化(변화)시키려고 애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