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반두라의 학습이론과 학습원리에 대해 요약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11:22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학습이론과 학습원리.hwp
반두라는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 인물로서, 행동수定義(정이) 개척자로서 또한 공격성 theory 의 학자로서 인정받았다. 학스탠퍼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임용. 1972년 미국심리학회로부터 우수과학자상을 받음. 1973 년 미국심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특히 인간이 環境과의 접촉을 통하여 행동유형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가는가 하는 theory 을 발전시킨 학자이다. 초기 연구의 초점은 심리치료과정, 가족상황에서의 아동의 공격성 등이었으며, 특히 아동이 사회적 상황에서 모방을 통해 많은 것을 학습한다고 주장하여 모방학습에 관심을 많이 가졌다.
[중요] 반두라의 학습이론과 학습원리에 대해 요약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반두라의 observe학습의 과정
1. 반두라(bandura)의 생애
반두라의 학습이론과 학습원리에 대해 요약하시오 [참고자료(資料)] 이용남 외, 신교육 심리학, 학지사, 2004
설명
2.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1. 반두라(bandura)의 생애
5. 사회화의 영향요소
이인정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06
6.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평가
반두라의 학습이론과 학습원리에 대해 정리하시오 [참고자료] 이용남 외, 신교육 심리학, 학지사, 2004 이인정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06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7. 실제적 시사점 및 theory 의 장단점
Download : 반두라의 학습이론과 학습원리.hwp( 26 )
순서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론, 학지사, 2003
반두라, 생애, 사회학습이론, 학습이론, 사회화
서지사항
다. 3.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학습원리
엘버트 반두라는 1925년 캐나다의 엘버트 지방에서 태어났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석사학위,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