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사연수 호로그램 개발을 위한 Japan고교 교사연수의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5 11:49
본문
Download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hwp
이들 강의는 한국어 교수법에 대한 …(省略)






up한국어교사연수호로그램개발을위한Japan고교교사연수의instance(사례)
한국어 교사연수 호로그램 개발을 위한 Japan고교 교사연수의 instance(사례)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1. 머리말
2. 교사 연수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理論적 배경
3. 日本 고교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program]) 개발을 위한 기초조사
3.1 日本 고교의 한국어교육 實態
3.2 日本 내 한국어 교사의 요구 조사
3.3 연수 교사의 인적 구성
4. 日本 고교 한국어 교사 연수 프로그램(program]) 구성
4.1 프로그램(program]) 의 goal(목표)
4.2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
4.3 연수 후의 설문 조사
5. 맺음말
참고한 문헌
강의는 총 74시간으로 원론 강의 18교시, 시범 수업 및 실습 48교시, 참관 및 간담회 4교시, 현장 체험 4교시로 되어 있다아 <표 5>의 프로그램(program]) 구성을 2장에서 제시한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의 관점에서 나누어서 지식, 기술, 태도의 비율을 살펴보면 <표 6>과 같다. 교육 내용인 지식, 기술 및 태도는 각각 독립된 별개의 범주가 아니라 서로 상호작용하는 범주이다.
중점적인 교육 내용이 기술 또는 태도에 해당하는 시범 수업 및 실습 강의로 한국어 발음 교수법, 한국어 문법 교수법, 한국어 어휘 교수법, 한국어 듣기·말하기 교수법, 한국어 읽기 교수법, 한국어 쓰기 교수법, 한국어 평가법, 수업 자료(data) 제작 및 활용법, 한국 文化(culture) 와 현장 학습 등이 개설되었다.
<표 6> 한국어 교사 연수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
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중점 교육 내용이 지식 범주에 해당하는 원론 강의로는 국내외 한국어교육 상황, 한국어의 특질과 역싸, 언어교육 방법론, 표준어와 정서법, 한국어와 한국文化(culture) , 한국어-日本 어 대조론,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재론, 한국어 원격교육론이 개설되었다. 따라서 표6에서와 같이 강의 내용의 구분은 중점적인 강의 내용이 무엇인지에 따라 이루어졌다.
설명
Download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hwp( 89 )
한국어 교사연수 호로그램 개발을 위한 Japan고교 교사연수의 instance(사례)에 대한 글입니다.up한국어교사연수프로그램개발을위한일본고교교사연수의사례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