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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서양철학] 후기 구조주의에 대한 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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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3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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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로 언어의 불 완전성 단어들의 직접적인 연결이 “현실”로서가 아니라, 그것들에 의미를 부여하는 패턴 속에 있는 다른 단어들과 함께 존재한다는 것, 둘째는 언어의 고정되지 않고 물 흐르는 듯한 property(특성)이다. 해체주의비평은 본문의 불 완전성을 발견하는 것과, 본문의 “자유활동” 혹은 본문의 비확정성을 통해 가능해진, 비록 일시적일지라도, 신선한 통찰력을 발견하는 것 모두를 포함하는 해석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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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구조주의비평과 이 비평의 독특하고 가장 엄밀한 형태인 해체주의는 서구 유럽의 문화와 친숙하다. 후기구조주의가 가장 특징적인 형태인 “해체주의”에서 강조하는 것은 언어의 구조를 해체하는 것이다. 이 먼 배경에는 칸트와 헤겔이 있다아 칸트는 우리의 앎의 형태는 사고의 과정 자체에 의해 상당히 구체화되기 때문에 우리는 “사물자체”를 알 수 없다고 주장했고, 헤겔은 인간의 정신사에 펼쳐지는 정신의 관념을 말하고 있다아 해체주의는 칸트와 헤겔이 그들의 비평적 작업이후에, 여전히 문화와 사회를 떠받치는 토대로 믿었던 것을 좀먹어 들어온 오늘날의 여러 가지 사상들 가운데 하나를 표현한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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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구조주의에 대한 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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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철학] 후기 구조주의에 대한 비평

해체주의비평은 본문을 effect적으로 읽으려고 한다면 우리는 언어의 다음과 같은 측면을 인식해야만 한다고 주장한다. 해체주의는 존재하는 패턴들에 대한 분해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다른 종류의 후기구조주의비평들과 구별된다된다.
[서양철학] 후기 구조주의에 대한 비평
후기구조주의비평은 여러 가지 해석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여기서는 해체주의비평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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