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B모델] FCB모델 理論(이론),연구방법,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7 12:04본문
Download : [FCB모델] FCB모델 이론,연구방법,전략.hwp
그렇지만 이들 모델의 조작화와 예측력은 저조하였다.
그는 기존의 광고 이론(理論) 흐름을 크게 세 가지로 묶어서 종합하였다. 이는 소비자를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한다.
그는 기존의 광고 이론(理論) 흐름을 크게 세 가지로 묶어서 종합하였다.
[FCB모델] FCB모델 理論(이론),연구방법,전략(戰略)
FCB모델,FCB모델,이론,방법,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FCB모델] FCB모델 이론(理論),연구방법,전술
목차
FCB모델
Ⅰ. 이론(理論)
Ⅱ. 모델의 연구방법
Ⅲ. 전술
FCB 모델
1) 이론(理論)
FCB(Foote, Cone and Belding) 광고 대행사의 리처드 본(Richard Vaughn)은 1980년 광고 전술을 어떻게 수립할지에 대한 기획 모델을 개발하였다. 먼저 모델을 개발하게 된 배경을 說明(설명) 하면 다음과 같다. 이들은 소비자 조사의 상반되는 연구 결과를 說明(설명) 하는데 유용했다. 먼저 모델을 개발하게 된 배경을 說明(설명) 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흐름은 marketing 에서의 전통적인 광고 결과 이론(理論)이다. 관여 정도에 따라 정보 처리나 구매 결정 과정에 차이가 발생하므로 광고 수용에도…(drop)
[FCB모델] FCB모델 이론,연구방법,전략 , [FCB모델] FCB모델 이론,연구방법,전략경영경제레포트 , FCB모델 FCB모델 이론 방법 전략
Download : [FCB모델] FCB모델 이론,연구방법,전략.hwp( 83 )
[FCB모델] FCB모델 理論(이론),연구방법,전략(戰略)
![[FCB모델]%20FCB모델%20이론,연구방법,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FCB%EB%AA%A8%EB%8D%B8%5D%20FCB%EB%AA%A8%EB%8D%B8%20%EC%9D%B4%EB%A1%A0,%EC%97%B0%EA%B5%AC%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1.gif)
![[FCB모델]%20FCB모델%20이론,연구방법,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FCB%EB%AA%A8%EB%8D%B8%5D%20FCB%EB%AA%A8%EB%8D%B8%20%EC%9D%B4%EB%A1%A0,%EC%97%B0%EA%B5%AC%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2.gif)
![[FCB모델]%20FCB모델%20이론,연구방법,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FCB%EB%AA%A8%EB%8D%B8%5D%20FCB%EB%AA%A8%EB%8D%B8%20%EC%9D%B4%EB%A1%A0,%EC%97%B0%EA%B5%AC%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3.gif)
![[FCB모델]%20FCB모델%20이론,연구방법,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FCB%EB%AA%A8%EB%8D%B8%5D%20FCB%EB%AA%A8%EB%8D%B8%20%EC%9D%B4%EB%A1%A0,%EC%97%B0%EA%B5%AC%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4.gif)
![[FCB모델]%20FCB모델%20이론,연구방법,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FCB%EB%AA%A8%EB%8D%B8%5D%20FCB%EB%AA%A8%EB%8D%B8%20%EC%9D%B4%EB%A1%A0,%EC%97%B0%EA%B5%AC%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5.gif)
다. 1961년 라비지와 스타이너의 계층 결과 이론(理論)은 `인지 -` 지식 -` 선호 -` 구매기 단계설에 기초했다.
두 번째 흐름은 소비자 행동론이다. 이는 소비자를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한다. 그 후에 나온 EKB(Engel-Kollat-Blackwell) 모델, 하워드와 쉐스 모델 등은 많은 변인을 포함시켰다. 첫째 흐름은 marketing 에서의 전통적인 광고 결과 이론(理論)이다.
세 번제의 흐름은 당시로서는 최근의 동향이었던 `소비자 관여`와 `뇌의 분화 영역이다. (1) 기능과 정보를 중시하는 경제적 소비자, (2) 자극에 reaction response하는 습관적 소비자, (3) 무의식과 감성에 좌우되는 심리적 소비자, (4) 文化(culture) 와 사회적 influence을 받는 사회적 소비자. 이 이론(理論)들은 비록 타당성은 있지만, 어떤 상황에 적합한지 리고 다른 이론(理論)들과 어떻게 융합시킬지가 문제가 되고 구체성도 결여한다는 비팥을 받아야 했...
[FCB모델] FCB모델 이론(理論),연구방법,전술
목차
FCB모델
Ⅰ. 이론(理論)
Ⅱ. 모델의 연구방법
Ⅲ. 전술
FCB 모델
1) 이론(理論)
FCB(Foote, Cone and Belding) 광고 대행사의 리처드 본(Richard Vaughn)은 1980년 광고 전술을 어떻게 수립할지에 대한 기획 모델을 개발하였다. (1) 기능과 정보를 중시하는 경제적 소비자, (2) 자극에 reaction response하는 습관적 소비자, (3) 무의식과 감성에 좌우되는 심리적 소비자, (4) 文化(culture) 와 사회적 influence을 받는 사회적 소비자. 이 이론(理論)들은 비록 타당성은 있지만, 어떤 상황에 적합한지 리고 다른 이론(理論)들과 어떻게 융합시킬지가 문제가 되고 구체성도 결여한다는 비팥을 받아야 했다.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좀 더 단순한 모델을 지향하게 되는데, 그러한 대표적 example(사례) 가 로버트슨Robertson의 수정된 계출 결과 라고 할 수 있따
이는 `인지-감성-행동(Learn-Feet-Do)`의 기본을 유지하면서 `일부 소비자는 어
떤 상황에서 계층을 따를 수도, 또는 따르지 않을 수도 있따` 식으로 좀 더 유연성을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