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REPORT] 2019년 1학기 학교사회사업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cabincrew8 | cabincrew.kr report

[REPORT] 2019년 1학기 학교사회사업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cabincrew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8

[REPORT] 2019년 1학기 학교사회사업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18:16

본문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교육3_학교사회사업론.pdf




= well + being(잘 사는 것, 행복)

제 5 장 학교사회복지의 이론(理論)적 근거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교육3_학교사회사업론.pdf( 68 )



제 2 장 학교사회복지의 철학과 실천


- welfare = well + fare
제 15 장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와 학교사회복지의 展望
① 사랑하는 것은 이해하는 것
제 1 장 사회복지와 아동
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를 둘러싼 사회복지의 철학이자 실천임



설명

- 학교를 둘러싼 사회복지의 철학, 理論(이론), 실천방법을 이해하는 것.
② 학교사회복지란?

③ 사회복지(social welfare)의 어원적 의미
제 3 장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사업론,방통대학교사회사업론,방송대학교사회사업론,학교사회사업론핵심,학교사회사업론요약,학교사회사업론시험


제 9 장 학교의 이해
제 6 장 학교사회복지의 접근모델
제 7 장 학교사회복지의 실천과정

2019년 1학기 학교사회사업론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 4 장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싸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순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1. 관점 : 사랑하는 것은 이해하는 것이다

체로키족 인디언이 찬송가 상자 열쇠 때문에 난동을 부리는 상황에서, 그 정도의 일을 가지고 왜 흥분하는지 알 수 없다고 할 때, ‘평생 싸우는 것밖에 해 온 적이 없는 사람이 유일한 재산을 빼앗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 때 어찌 하겠는가?’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중 작은 나무(little tree)의 할아버지의 이해)


1) 학교사회복지와 사회복지
제 1 장 사회복지와 아동 제 2 장 학교사회복지의 철학과 실천 제 3 장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제 4 장 한국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 제 5 장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 제 6 장 학교사회복지의 접근모델 제 7 장 학교사회복지의 실천과정 제 8 장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 제 9 장 학교의 이해 제 10 장 학생의 이해 제 11 장 빈곤학생과 장애학생의 이해 제 12 장 학습부진학생의 이해 제 13 장 학교폭력과 다문화가정의 이해 제 14 장 지역사회와 학교 제 15 장 학교사회복지사와 학교사회복지의 전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 12 장 학습부진학생의 이해



② 학교사회복지를 이해하려면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가 선행

- 중략 -


- social + well(만족스러운, 적절한) + fare(지내다, 살아가다)

제 10 장 학생의 이해
25845_001.jpg 25845_002.jpg 25845_003.jpg 25845_004.jpg 25845_005.jpg
제 11 장 빈곤학생과 장애학생의 이해

제 13 장 학교폭력과 다문화가definition 이해
제 8 장 학교사회복지 관련법과 정책

- 학교사회복지의 이해는 사회복지, 인간, 아동 그리고 학교 이해가 선행조건.


2) 행복, 사랑 그리고 이해
제 14 장 지역싸회와 학교
제1장 사회복지와 아동
다.
전체 19,39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