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例관리의 원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03:09본문
Download : 사례관리의 원칙 (2) .hwp
설명
사례관리,원칙,인문사회,레포트
순서
事例관리의 원칙
레포트/인문사회
%20_hwp_01.gif)
%20_hwp_02.gif)
%20_hwp_03.gif)
%20_hwp_04.gif)
사례관리의 원칙 , 사례관리의 원칙 인문사회레포트 , 사례관리 원칙
事例관리의 원칙
事例(사례)관리의 원칙
목차
事例(사례)관리의 원칙
1. 서비스의 개별화
2. 서비스 제공의 포괄성
3. 클라이언트의 자율성 극대화
4. 서비스의 지속성
5. 서비스의 연계성
서지사항
事例(사례)관리의 원칙
事例(사례)관리접근은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최대한 존중하고 그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그들에게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事例(사례)관리접근이 갖는 기본 가치관은 클라이언트의 삶에 대해 사회연대적 책임을 지는 것과 클라이언트가 스스로의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신뢰감이다. 이러한 가치관은 事例(사례)관리 접근의 원칙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Gerhart(1990)는 事例(사례)관리개입의 원칙을 다음과 같이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1. 서비스의 개별화
클라이언트의 독특한 신체적 ․ 정신적 ․ 사회적 상
事例(사례)관리의 원칙
목차
事例(사례)관리의 원칙
1. 서비스의 개별화
2. 서비스 제공의 포괄성
3. 클라이언트의 자율성 극대화
4. 서비스의 지속성
5. 서비스의 연계성
서지사항
事例(사례)관리의 원칙
事例(사례)관리접근은 사회복지실천에서 클라이언트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최대한 존중하고 그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그들에게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따라서 事例(사례)관리접근이 갖는 기본 가치관은 클라이언트의 삶에 대해 사회연대적 책임을 지는 것과 클라이언트가 스스로의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사람…(省略)
Download : 사례관리의 원칙 (2) .hwp( 5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