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 cabincrew8 | cabincrew.kr report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 cabincrew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8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6 18:33

본문




Download :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hwp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설명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1.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2.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3.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4.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5.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6.gif
1. 平生敎育(평생교육)호로그램 개발의 관념
1) 平生敎育(평생교육)호로그램 개발의 의미
2) 平生敎育(평생교육)호로그램개발의 property(특성)

2. 요구分析
1) 요구分析의 관념
2) 교육요규 分析 방법
3) 요구分析의 작업절차 및 여과과정

3. 사회교육호로그램개발과정
1) 사회교육호로그램의 기획
2) 호로그램의 설계
3. 호로그램의 실행

4. 호로그램개발의 실제

a. 사회교육호로그램의 개발주체는 학교가 아니라 다양한 사회교육기관이라는 점이다. 학교교육의 교육과정개발은 국가수준에서 교육부 주관하에서 일정한 행정체계와 관리체제를 갖는 데 비해, 사회교육의 호로그램은 각 사회교육기관 및 조직체를 기본단위로 하여 독립적으로 개발된다된다.

2. 요구分析

1) 요구分析의 관념
가. 요구란 현지의 상태와 바라는 기준과의 차이를 의미한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b. 학교교육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기본적인 인지발달과 능력향상을 위해 주로 학문 중심적으로 개발되나 사회교육호로그램은 성인들의 삶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실생활을 중심으로 개발된다된다.
다.
c. 사회교육호로그램개발에서는 교육자의 역할이 학교교육에 비해 매우 크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hwp( 30 )


교재 `성인평생교육, 한상길 저, 양서원, 2001`의 6장 `성인평생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기획과 설계` 단원의 핵심내용을 요약해서 깔끔하게 정리한 자료(資料)입니다. 학교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국가에서 이미 결정한 교육과정을 단순히 전달하는 기능만을 수행하는 데 반해, 사회교육에서의 교육자는 교육내용의 결정은 물론 교육내용의 조직 등 상당한 결정권을 갖는다.
d. 학교교육과정은 한번 결정되면 상당한 기간, 장기간에 걸쳐 사용되나, 사회교육호로그램은 비교적 단기적으로 사용되며 주어진 environment이나 상황에 따라 융통성있게 變化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나. 사회교육호로그램의 property(특성)
a. 사회교육기관의 property(특성)-그 기관의 이념과 교육목적, 조직, 인적자원, 시설, environment 등을 의미한다.
라. 사회교육에 있어…(투비컨티뉴드 )




교재 `성인평생교육, 한상길 저, 양서원, 2001`의 6장 `성인평생교육프로그램의 기획과 설계` 단원의 핵심내용을 요약해서 깔끔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b. 사회교육 유형에 따른 property(특성)-사회교육의 유형에 따라 호로그램개발정차 및 방법이 다르다는 것이다.
c. 고객의 형태에 따른 호로그램 개발의 property(특성)-호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객이 개인학습자냐 집단이나 또는 지history회냐에 따라 호로그램개발을 위한 접근방식이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 요구分析이란 목적과 현재 상태 또는 이상과 실제 간의 차이를 규명하고 비교하는 연구를 말한다. 교육요구-교육요구란 현재의 교육수준과 개인적 또는 사회적으로 기대되는 바람직한 교육사이에 존재하는 격차를 뜻한다. 현재의 부족한 능력수준이나 상태에서 그 부족함을 학습, 충족시키고자 할 때 발생되는 상태나 조건이다.
전체 19,39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