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Albert Bnadura - 사회학습theory > cabincrew8 | cabincrew.kr report

Albert Bnadura - 사회학습theory > cabincrew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8

Albert Bnadura - 사회학습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3 20:15

본문




Download : Albert Bnadura - 사회학습이론.hwp




그러므로 아동이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직접적인 강화를 받지 않더라도 다른 아동이 보상이나 벌을 받는 것을 觀察함으로써 간접적인 강화(대리적 강화(Vicarious reinforcement))를 받게 된다된다.
설명


Albert%20Bnadura%20-%20사회학습이론_hwp_01.gif Albert%20Bnadura%20-%20사회학습이론_hwp_02.gif Albert%20Bnadura%20-%20사회학습이론_hwp_03.gif Albert%20Bnadura%20-%20사회학습이론_hwp_04.gif Albert%20Bnadura%20-%20사회학습이론_hwp_05.gif Albert%20Bnadura%20-%20사회학습이론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알버트반두라 , Albert Bnadura - 사회학습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알버트반두라
Albert Bnadura - 사회학습theory


순서

다. 모델링을 통하여 인간은, 어떠한 종류의 정보와 기능을 획득하는 것인가? 오늘날의 많은 연구자들의 이에 대한 대답은, <모델링의 效果는 특정한 정…(ski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Albert Bnadura - 사회학습이론.hwp( 84 )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에 마주향하여 요약하였습니다.

제1절 인간관
제2절 기본가정
제3절 주요definition
1. Bandura - 觀察학습
2. 대리적 강화
3. 모델링
4. 자기 통제력
5. 觀察학습의 단계
(1) 주의집중단계
(2) 파지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유발단계
6. 자아강화와 자아효능감
(1) 서 론
(2) 자기효능감 이론(理論)
(3) 자기효능감 정보원
1) 수행성취
2) 대리 경험
3) 언어적 설득
4) 정서적 각성
(4) 자기효능감의 측정(measurement) 및 비판
(5) 結論(결론) 및 제언
제5절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1. 適應행동과 증상에 대한 관점
▶ 주요 학습이론(理論)의 비교
1) 주요 학습이론(理論)의 학습definition
2) 주요 학습이론(理論)의 관심사 및 주장들
3) 통찰이론(理論)과 사회학습이론(理論)의 차이점
4) 사회학습이론(理論)과 기호-형태이론(理論)의 공통점
5) 사회학습이론(理論)과 장 이론(理論)의 차이점
6) Bandura의 사회적 학습이론(理論)이 공헌한 점



2. 대리적 강화(vicarious reinforcement)
Bandura는 인간이 그가 접하고 있는 주변 세계와 주변 세계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끊임없이 상호 작용하고 있다고 보고 있따 즉, 한 인간이 자극에 반응하는 그 반응이 다른 사람에게 다시 자극이 될 수 있는 것이다.

3. 모델링
Bandura는 조건반사나 시행착오의 학습 원리만으로는 평상시에 일어나고 있는 학습의 작은 일부밖에 설명(說明)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이 모델링의 원리를 이것에 추가하였다. 다시 말하면, 인간이 학습한 행위들 중 많은 것들은 사회적인 상황 속에서 보고 배운 것들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사회적인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 모방함으로써 여러 행동이 학습된다는 것이다.
전체 19,39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