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유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8 03:10본문
Download : 추석 유감.hwp
아침을 먹고 나면 아버지와 작은 아버지들은 시골에 계신 큰할아버지 댁에 가신다. 그러나 이번엔 큰할아버지 댁에 갔을 때 나는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여자들은 하루 종일 요리를 하고, 남자들은 방에서 TV를 보거나 이야기를 하며 편하게 명절을 즐긴다.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기는커녕 거동이 불편하신 큰할아버지만 홀로 집에 남아 계셨다. 아이들 범주에 속해 역시나 명절을 편하게 보냈던 나도 수능이 끝난 후로 여자들에 포함되어 설거지 등의 일을 맡게 되었다. 할머니의 뜻에 따라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는 우리 가족은 과일, 전, 나물 등의 종류와 수를 매년 정확하게 무게까지 계산하여 index상에 올리고 있다아 이러한 우리 가족의 추석 풍경에 이번에 새로운 變化가 생겼다. 그러나 이번에는 글을 써야 한다는 이유를 앞세워 아주 오랜만에 큰할아버지 댁에 다녀왔다. 예수를 믿으면 집안이 망한다고 하시면서 나에게도 ‘예수쟁이’가 되지 말 것을 당부하셨다. 모두 교회에 나가고 없었던 것이다. 비록 나는 기독교를 포함하여 특별한 종교를 믿…(투비컨티뉴드 )
추석 유감 추석유감 , 추석 유감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추석 유감
추석 유감
순서
설명
Download : 추석 유감.hwp( 46 )
레포트/인문사회
다. 나도 중학교에 입학하기 전에는 함께 갔지만 그 이후에는 여자는 갈 필요가 없다고 하셔서 그냥 할머니 댁에 있었다. index는 추석 날 아침 일찍 지낸다. 그러나 할머니께서 이화여대에 입학한 나를 너무나도 기특하게 여기시는 것을 기회삼아 여자인 나도 절을 두 번 만만 하겠다고 말씀드렸다. 남자들은 두 번 반만 하는데 왜 여자들만 그렇게 해야 하냐는 나의 항의는 언제나 원래 그런 것이라는 할머니의 말씀에 묻혀버리곤 했다. 어렸을 때의 기억을 떠올려보면 추석과 같은 큰 명절엔 큰할아버지 댁이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었다. 항상 절을 할 때 할머니께서는 여자는 꼭 세 번 반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큰할아버지께서는 우리를 반가워하셨지만 index를 지내지 않는 아들들과 며느리들에 대한 분노를 가라앉히지는 못하셨다. 할머니께서는 아무 말 없이 내가 두 번 반만 절 하는 것을 보고만 계셨다.
추석유감


추석을 보내는 우리 가족의 모습은 다른 가족들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