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instance(사례)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7 02:03
본문
Download : 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사례분석.ppt
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사례분석 , 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사례
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instance(사례)analysis
오뚜기,진라면,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오뚜기 진라면 marketing 事例(사례)分析(분석) 차승원을 내세운 2등 戰略 성공인가 실패인가 Strategy Flow 1. 들어가며 2.상황分析(분석) 2-1 (주)오뚜기 introduce 2-2 시장 分析(분석)- 국내 라면시장 내역 2-3 SWOT分析(분석) 2-4 소비자 分析(분석) 및 종합 3. 오뚜기 진라면 STP戰略 分析(분석) 3-1 시장세분화 3-2 목표(goal)시장 3-3 포지셔닝 4. 오뚜기 진라면 4P戰略 分析(분석) 4-1 제품戰略 4-2 가격戰略 4-3 유통戰略 4-4 촉진戰略 5. marketing 활동의 평가 6. 앞으로 나아갈 방향 1.들어가며 라면시장 부동의 1위 명목유지에 급급한 2위 2.상황分析(분석) 2-1 (주)오뚜기란 1971년 설립된 종합식품 제조업체. 업종 식품 제조설립일1971년 6월 3일 상장일1994년 8월 12일 소재지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160 총자산4207억 원(2003) 매출액8026억 원(2003) 2-2 시장 分析(분석)- 국내 라면시장 내역 국내시장 라면 종류 : 160여종 국내 라면 ...
오뚜기 진라면 marketing 事例(사례)分析(분석)
차승원을 내세운 2등 戰略
성공인가? 실패인가?
Strategy Flow
1. 들어가며
2.상황分析(분석)
2-1 (주)오뚜기 introduce
2-2 시장 分析(분석)- 국내 라면시장 내역
2-3 SWOT分析(분석)
2-4 소비자 分析(분석) 및 종합
3. 오뚜기 진라면 STP戰略 分析(분석)
3-1 시장세분화
3-2 목표(goal)시장
3-3 포지셔닝
4. 오뚜기 진라면 4P戰略 分析(분석)
4-1 제품戰略
4-2 가격戰略
4-3 유통戰略
4-4 촉진戰略
5. marketing 활동의 평가
6. 앞으로 나아갈 방향
1.들어가며
라면시장 부동의 1위
명목유지에 급급한 2위
2.상황分析(분석)
2-1 (주)오뚜기란?
1971년 설립된 종합식품 제조업체.
업종 식품
제조설립일1971년 6월 3일
상장일1994년 8월 12일
소재지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160
총자산4207억 원(2003)
매출액8026억 원(2003)
2-2 시장 分析(분석)- 국내 라면시장 내역
국내시장 라면 종류 : 160여종
국내 라면 시장 규모 : 1조 5000억원 (2005년 기준)
?
2-3경쟁사 分析(분석) 및 자사 SWOT分析(분석)
(주)농심
(주)삼양
(주)오뚜기
?경쟁사 分析(분석)
SWOT 分析(분석)
S t r e n g t h
W e a k n e s s
-꾸준한 판매량
-자극적이지 않은 맛
-제품에 대한 안정적 인지도
-건강 / 가족 지향적 기업 이미지
-제품의 특색이 약함
-자극적이지 않은 맛
-용기면의 저조한 매출
O p p o r t u n i t i e s
T h r e a t s
-염화칼슘에 대한 부정적 인식
으로 인해 자극적 음식 기피
-장기적 1위인 신라면에서 다른
라면으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
증가
-라면시장의 불황
-라면가격 상승에 따른 반감
-신라면의 影響(영향)력이 너무 큼
-음식에 대한 기호의 다양화
2-4 소비자 分析(분석) 및 종합
1.진라면은 분명 매운맛과 …(To be continued )
Download : 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사례분석.ppt( 70 )






순서
오뚜기 진라면 마케팅 instance(사례)analysis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