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 cabincrew8 | cabincrew.kr report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 cabincrew8

본문 바로가기

cabincrew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5 22:42

본문




Download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2).hwp




또한 교수책략, 매체 선정 및 개발 및 교수프로그램(program]) 평가와 수정 등 교수학습의 여러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다음으로…(To be continued )
체제적,교수설계에,대한,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체제적%20교수설계에%20대한%20레포트(2)_hwp_01.gif 체제적%20교수설계에%20대한%20레포트(2)_hwp_02.gif 체제적%20교수설계에%20대한%20레포트(2)_hwp_03.gif 체제적%20교수설계에%20대한%20레포트(2)_hwp_04.gif


순서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사범교육레포트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

다. 체제적 교수설계의 목적은 교수학습활동의 improvement(개선)이 초점을 두고 있으며 교수설계과정에 대한 관리를 improvement(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평가과정을 improvement(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理論(이론)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즉, 체제적 접근의 特性(특성)인 문제해결과정과 피드백 과정을 통하여 학습활동과 교수활동을 improvement(개선)하고 심사 및 감독기능을 통하여 교수설계 및 교수개발의 과정에 대한 관리를 행하며 교수사태와 관련된 구성요소들과 교수사...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report)
1. 체제적 교수설계란 무엇인가
2. ADDIE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1. 체제적 교수설계에 관련되어
체제적 교수설계란 교수목표(目標)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교수목표(目標) 설정 및 교수목표(目標)를 분석하고 학습자의 特性(특성)과 학습 environment을 분석하며 수행목표(目標)와 이에 맞는 평가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ADDIE모형의 첫 단계는 A단계로 A는 분석(Analysis)의 약자이다. 요구분석은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바람직한 수준과 학생들의 실제 수행 수준과의 차이를 분석하여 문제를 규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교수목표(目標)를 진술하기 위해 실시된다 학습자분석은 학습자의 인지발달수준, 선행지식 등을 분석하는 것으로 이는 수업을 설계하는데 가장 필수적으로 분석해야 하는 요소이다.
2. ADDIE모형
ADDIE모형은 교수설계 단계를 체계화하는 모형을 나타낸 것이다.


Download :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2).hwp( 43 )


설명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리포트



체제적 교수설계에 대한 레포트(report)
1. 체제적 교수설계란 무엇인가
2. ADDIE모형
3. 딕과 캐리의 모형

1. 체제적 교수설계에 관련되어
체제적 교수설계란 교수목표(目標)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교수목표(目標) 설정 및 교수목표(目標)를 분석하고 학습자의 特性(특성)과 학습 environment을 분석하며 수행목표(目標)와 이에 맞는 평가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environment분석은 학습이 이루어지는 environment을 분석하는 것으로 수업이 이루어질 때의 조건을 분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체제적 교수설계의 목적은 교수학습활동의 improvement(개선)이 초점을 두고 있으며 교수설계과정에 대한 관리를 improvement(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평가과정을 improvement(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理論(이론)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즉, 체제적 접근의 特性(특성)인 문제해결과정과 피드백 과정을 통하여 학습활동과 교수활동을 improvement(개선)하고 심사 및 감독기능을 통하여 교수설계 및 교수개발의 과정에 대한 관리를 행하며 교수사태와 관련된 구성요소들과 교수사태의 계열성에 따라서 평가과정을 improvement(개선)하는 것이 체제적 교수설계가 이루어지는 목적이다. 분석은 크게 요구분석, 학습자분석, environment분석, 課題분석 등으로 나누어진다. 또한 교수책략, 매체 선정 및 개발 및 교수프로그램(program]) 평가와 수정 등 교수학습의 여러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課題분석은 교수목표(目標)와 학습자가 학습해야 하는 課題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러한 課題를 어떠한 절차에 맞게 학습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Total 19,39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incre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